신세계백화점은 지난 5일 신세계 강남점에 `오리온 초코파이 하우스`가 문을 연 이후 판매된 `디저트 초코파이`가 1만개 돌파했다고 밝혔습니다.
국산 디저트 매장으로는 이례적으로 매장을 열자마자 줄이 형성돼 준비된 물량이 오후 5시면 모두 팔려 빈손으로 돌아가는 고객도 많았다고 전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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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저트 초코파이는 오리온이 개발해 자체 디저트카페 `랩오`에서 판매하던 것으로, 기존 초코파이를 고품격 디저트로 재해석해서 고급 원료와 포장을 사용했습니다. 신세계 강남점은 지난 5일 지하 1층에 `오리온 초코파이 하우스`를 열었습니다.
`오리온 초코파이 하우스` 외에도 신세계 강남점은 일본 롤케이크 `몽슈슈`를 비롯해 `에끌레어드제니`, `미스터홈즈` 등 해외 유명 디저트 브랜드를 업계 최초로 입점시키며 디저트 부문을 강화해왔습니다. 디저트 매출 증가율은 2016년 7.6%, 지난해 15.5% 등 백화점 식품 매출을 견인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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