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제일제당은 ‘비비고 왕교자’가 출시 4년 만에 누적매출 4000억원을 돌파했다고 밝혔습니다. 지난해 8월 누적매출 3000억원을 돌파하며 단일 브랜드로는 최초로 ‘최단 기간, 최대 매출’을 기록한 데 이어, 또다시 냉동만두 시장에 새로운 역사를 썼습니다. 누적 판매량은 1억5000만봉에 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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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비고 왕교자’는 올해에도 꾸준한 인기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지난 1월에는 역대 최대 매출인 170억원을 기록습니다. 이번 달에도 수요가 급증하며 매출(9일 마감 기준)은 전년 동기 대비 50% 이상 성장했습니다.
지난해 8월에 선보인 ‘비비고 한섬만두’도 가파른 매출 성장세를 보이며 출시 6개월 만에 누적매출 150억원을 달성했습니다. 출시 첫 달부터 매출 10억원을 올린 데 이어, 4개월 만인 지난해 12월에는 매출이 3배 이상 증가했습니다. 지난 1월에는 최고 매출인 40억원 이상의 성과를 거두며 ‘제2의 비비고 왕교자’로 성장하고 있습니다.
CJ제일제당은 이런 성과를 토대로 시장 내 지위도 확고히 했습니다. CJ제일제당은 ‘비비고 왕교자’를 중심으로 교자만두 시장에서 지난해 대비 3.5%P 상승한 50.6%의 점유율을 차지하며 독보적인 1위를 차지했습니다. ‘비비고 한섬만두’의 인기로 왕만두 시장에서는 경쟁사를 제치고 처음으로 1위를 차지하는 성과까지 거뒀습니다.
CJ제일제당은 지속적으로 연구개발(R&D)에 투자하고, 추가 신제품을 출시하는 등 마케팅활동을 강화해 ‘비비고 왕교자’와 ‘비비고 한섬만두’ 소비 확대에 집중한다는 계획입니다. 이를 통해 각각 연 매출 1600억원, 500억원을 달성하는데 주력할 방침입니다.
CJ제일제당은 ‘비비고 만두’를 앞세워 세계 만두 시장 1위를 달성하겠다는 목표로 글로벌 공략에도 박차를 가하고 있습니다. 지난해 미국과 중국 중심의 글로벌 생산기지를 러시아와 독일, 베트남으로 확대했고, 지속적인 R&D 투자를 통해 글로벌 현지 만두 제품과 외식형, 스낵형, 편의형 등 미래형 제품을 개발하는데 주력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2020년까지 ‘비비고 만두’ 매출을 1조원으로 올리고 이중 70%를 해외시장에서 달성하겠다는 계획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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