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NBC>
5. 미국 오하이오의 중학교에서 자살기도로 추정되는 총기 사고가 있었습니다. Cnbc는 미국 내 총기규제 시위가 전국적으로 확산되고 있는 가운데, 정부의 대안마련에 초점이 맞춰지고 있다고 보도했습니다.
4. 세계 최대의 기타 메이커 깁슨이 매출부진으로 인한 자금난으로 파산의 위기를 맞았습니다. 깁슨은 부족한 자금을 채권발행등으로 융통해왔지만 이마저도 파산을 막지 못할것으로 내다봤습니다.
3. 알리바바가 중국 결제시장 공략을 위해 애플과 협력 방안을 논의중이라고 전했습니다. 마윈 알리바바 회장은 알리페이를 애플페이와 결합시켜, 아이폰 결제를 통한 중국시장 점유율을 높일 전망이라고 밝혔습니다.
2. 엘론 머스크의 보링컴퍼니가 워싱턴과 뉴욕을 30분만에 이동하는 터널의 예비 굴착 허가를 받았다고 보도했습니다. 이 터널이 완공되면, 미국 내 이동시간이 획기적으로 단축되기에 실제 준공여부가 주목 되고 있습니다.
1. 미국의 채권 수익률이 최소 20년 동안 상승 사이클이 이어질 것이라는 전망입니다. CNBC는 미국의 채권 시장이 72년 만에 처음으로 수익률 상승 사이클로 접어들기 시작했으며, 10년물 미 국채수익률이 3%대에 진입할 것으로 전망했습니다.
<Financial Times>
5. 닭고기 공급 차질로, 영국내 KFC 업소 3분의 2가 정상 영업을 하지 못하고 있다는 소식입니다. KFC측은 닭고기 공급 업체를 DHL로 바꾸면서 차질이 생겼다고 밝혔습니다.
4. 자산운용사 블랙록이 인공지능 분석을 강화하기 위해 인공지능 연구소를 신설한다고 보도했습니다. 골드스타인 운영책임자는, 이번 투자로 펀드 수익률 개선과 비용절감 효과를 기대한다고 밝혔습니다.
3. 도요타가 3조원을 투자해 차세대 환경차 개발을 위한 연구 거점을 신설합니다. 도요타는 2030년까지 연간 550만대 판매 목표를 설정하고, 전세계 시장을 타겟으로 잡겠다고 밝혔습니다.
2. 신흥국의 주식 채권 시장에서 2월 사이 76억달러가 빠져나갔다는 보도입니다. 국제금융협회 "미국의 주식시장 변동성이 확대됨에 따라 신흥국 리스크를 피하기 위한 회수조치라고 밝히면서 우려를 표했습니다.
1. 모건스탠리가 달러화 전망치를 대폭 하향 조정했다고 밝혔습니다. 레데커 올해 유로-달러 환율이 1.3달러까지 오를 것으로 전망하면서, 미국의 재정적자와, 달러의 글로벌 수요가 줄고 있는 것이 조정의 배경이라고 설명했습니다.
한국경제TV 허정민 외신캐스터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