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NBC>
5. 테슬라가, 신종 해킹 프로그램 크립토재킹에 피해를 입었다고 밝혔습니다. 이번 해킹은 서버가 운용될수록 암호화폐가 자동으로 채굴되는 고차원의 범죄라고 밝히면서, 내부 기계들에 피해를 입었다고 보도했습니다.
4. 현대 제네시스가 독일 BMW와 아우디를 제치고 미국내 고급차 브랜드 1위를 기록했다는 소식입니다. 이번 평가에서 제네시스의 안전성과 기술 편의성이 높은점수를 받았다고 알려졌습니다.
3. 화웨이가 세계최초로 5G 상용화에 나섭니다. 이번 신제품 발표회에서, 앞으로 네트워크와 디바이스, 칩셋까지 한번에 설계 가능한 시스템 상용화를 앞두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2. 평창 동계올림픽 폐막을 앞두고, CNBC는 역대 가장 최첨단 기술이 적용된 올림픽 이었다고 평가했습니다. 개막식 퍼포먼스부터, 5G시범망과 VR기술까지 IT시대의 포문을 열었다고 호평했습니다.
1. 트럼프 대통령이 수입산 철강부분에 일률적으로 24% 관세 부과를 검토중이라고 밝혔습니다. CNBC는, 오는 3월 13일 연방하원 보궐선거를 앞두고 정확한 규제안을 확정할 예정이라고 보도했습니다.
5. 미국 기업들이 총기협회 보이콧에 나섰습니다. 미국 항공업계를 시작으로 여파가 이어지고 있는데요, 정부에서 부분적 규제가 논의됐지만, 여론을 잠재울 확실한 방안이 주목되고 있습니다.
4. 클라우드 저장 업체 드롭박스가, 5억달러 규모의 나스닥 상장을 추진합니다. 드롭박스는 지난해 매출이 31% 늘었고, 이용자 수도 5억명 규모에 이르러서 상장 후가 주목된다는 의견입니다.
3. 삼성이 갤럭시 S9을 출시하면서, 외신들은 아이폰X 대항마가 나타났다고 보도했습니다. 블룸버그는, 이번 S9의 카메라 성능과, 디지털 어시스턴트 기술 빅스비의 성능 개선이 주목할 점이라고 짚었습니다.
2. 사우디아라비아가 석유 감산 완화의 뜻을 내비쳤습니다. 칼리드 석유장관은, 막대한 석유재고가 줄어들고 있는것에 대해, 시장 상황 분석 후 감산을 서서히 끝낼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1. 골드만삭스가, 미국의 10년물 국채 금리가 4.5%에 도달하면 시장이 25% 하락할 것이라 전망했습니다. 댄 분석가는, 스트레스 테스트로 봤을 때, S&P지수가 하락을 면치못할 것 이라고 봤는데요, 이번 파월 의장의 연설을 앞두고, 시장이 기로에 서있다고 덧붙였습니다.
한국경제TV 허정민 외신캐스터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