앞서 CGV 는 지난해 5월 `캐리비안의 해적: 죽은 자는 말이 없다`를 시작으로 `군함도` `킹스맨: 골든 서클` `염력` 네 작품을 `스크린X DAY`로 진행한 바 있습니다. `스크린X DAY`는 매월 마지막 수요일에 운영하는 `문화가 있는 날`에 맞춰 하루 동안 1만원에 스크린X를 관람할 수 있는 이벤트입니다. 이번에는 그 혜택을 일주일로 늘려 더 많은 관객들이 스크린X를 즐길 수 있게 했습니다.
이미 전세계 누적 수익 7억달러를 돌파하며 마블 시리즈의 힘을 보여주고 있는 `블랙 팬서`는 스크린X 버전으로 개봉한 미국과 동남아시아에서 평균 좌석점유율 50%에 육박하는 실적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스크린X WEEK`에 상영하는 `블랙 팬서`는 특히 국내에서는 2018년 스크린X 작품 중 최고 실적을 기록하며 흥행 돌풍을 일으키고 있습니다. 스크린X로 관람한 관객 대부분은 3면으로 펼쳐지는 광안대교 추격신을 명장면으로 손꼽았습니다. 부산의 랜드마크 광안대교가 스크린X로 시원하게 펼쳐지며 역동적인 액션을 한 눈에, 그리고 속속들이 다양한 각도로 즐길 수 있습니다.
스크린X는 지난 2012년 CJ CGV가 카이스트와 협력해 세계 최초로 공동 개발에 성공한 다면상영 특별관으로, 2015년 미국 라스베이거스 시네마콘(CinemaCon)을 통해 글로벌 시장에 처음 선보였습니다. 2016년에는 뛰어난 기술력을 인정받아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주관 파일럿 프로젝트에 선정된 바 있습니다. 현재 국내를 비롯해 미국, 중국, 태국, 인도네시아, 베트남, 터키, 일본 등 전세계 8개국 136개 스크린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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