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뱅크, 65세 이상 전용 고객상담 서비스 시작

고영욱 기자

입력 2018-03-02 11:22   수정 2018-03-02 11: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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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카오뱅크가 만 65세 이상 고객들의 상담 편의성 높이기 위해 `고령 고객 전용 전화 상담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2일 밝혔습니다.
전용 상담 전화번호는 `1599-8500`으로 일반고객 상담 전화번호(1599-3333)와 구분해 운영합니다.
카카오뱅크는 고령 고객의 특성에 맞는 상담 절차 및 상담 시스템을 구축했다고 설명했습니다.
상담 전화 연결시 상담 메뉴 선택없이 곧바로 고령 고객 전담 상담 직원과 연결되도록 이용 동선을 최소화합니다.
또 상담 과정에서는 어려운 금융 용어 대신 고객의 이해 정도와 우리말 사용 속도 등에 따른 고객 맞춤형, 눈높이 상담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한상경 카카오뱅크 고객서비스 파트장은 "카카오뱅크는 오프라인 지점을 둘 수 없기 때문에 고령 고객 전용 상담 서비스를 통해 오프라인 지점과 같은 고객 상담 경험을 줄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습니다.
고령 고객 전용 상담 ARS 운영시간은 평일 오전 9시부터 밤 10시까지로 기존 일반 고객 상담 시간과 같습니다.
평일 이외 시간과 주말·공휴일에는 사고와 분실 신고 상담으로 운영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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