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토교통부는 주거지원이 필요한 청년들에게 다양한 주거지원 정책을 소개하기 위해 `찾아가는 대학가 주거복지 설명회`를 개최합니다.
다수의 청년들을 직접 접할 수 있는 곳을 찾아가 1:1 홍보·상담 등을 진행해, 청년들이 주거지원 정보를 정확히 파악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겁니다.
이번 설명회는 건국대(3.7), 부산대(3.9), 전남대(3.20) 등 전국 61개 대학을 대상으로 진행됩니다.
학생회관 근처 등 유동인구가 많은 지역에 홍보관·홍보패널 등을 설치하고, 특히 신입생 환영회 등 일정에 맞춰 설명회를 추진합니다.
설명회에서는 청년들에게 청년 매입·전세임대, 행복주택 등 청년을 대상으로 공급되는 주거지원 사업에 대한 상담이 진행됩니다.
사업별 입주자격, 임대조건, 임대기간 등을 안내하고, 청년 임대주택 중 해당 청년에게 가장 적합한 주택 유형을 맞춤형으로 소개합니다.
또 청년전용 버팀목대출, 주거안정 월세대출 등 주거와 관련된 금융 지원 사업도 안내합니다.
특히 설명회를 통해 개인정보제공에 동의한 청년들에게는 SMS 등을 통해 청년 주거지원 관련 정보를 무료로 제공할 계획입니다.
국토부 관계자는 "개강을 맞이해 주거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많은 대학생들의 주거안정에 도움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습니다.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