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D램 가격 3분기까지 상승 전망
코스피 대장주인 삼성전자도 오늘로써 3거래일 연속 상승랠리를 이어가고있습니다. 증권가에서는 D램 가격이 3분기까지는 매 분기 상승할 것으로 내다보면서 반도체업체들의 실적 개선이 기대된다는 긍정적인 분석을 내놨습니다. 모건스탠리 등 외국계 창구에도 매수세가 몰리면서 지수 상승에 힘을 보태주고 있습니다.
셀트리온, 코스피200 편입 앞두고 강세
먼저 코스피 시가총액 상위 종목 보시면 눈에 띄는 종목이 있습니다. 바로 어제 장 12%대가 넘는 낙폭을 기록했었던 셀트리온의 움직임입니다. 오늘 장 마감 전 동시호가에서 코스피200 지수에 특례편입 될 예정인 셀트리온이 편입을 앞두고 주가가 반등에 나서주고 있습니다.
조선주, 업황 개선 기대에 동반 상승
업종 가운데서 조선주가 강한 움직임 나타내고 있습니다. 수주 회복과 선가 상승 등 업황 회복에 대한 기대감이 커지면서 조선주가 일제히 상승하고 있는데요. 발주 움직임이 본격화되며 LNG선 업황이 호조를 보일 것이란 점이 지수 상승을 이끌고 있습니다.
현대중공업, 신규 수주 확대 기대 · 외국인 매수
현대중공업이 하루 만에 반등에 나서주고 있습니다. 신규 수주 확대 기대감이 커지면서 외국인과 기관의 동반 매수세가 몰리면서 5%대 넘게 상승하고 있습니다.
오뚜기, 4Q 호실적 · 올해 실적 추정치 상향
음식료주 가운데서는 그동안 조정을 받았던 오뚜기가 모처럼 강세로 돌아섰습니다. 지난해 4분기 영업이익이 전년동기 대비 무려 43% 늘어나면서 깜짝실적을 발표했습니다. 올해 1분기 역시 양호한 실적을 기록할 것이란 전망에 힘입어 주가가 6거래일 만에 상승 전환에 성공한 모습입니다.
오리온, 신제품 매출 증가 전망
오리온도 신제품의 매출이 증가할 것이란 전망이 나오면서 주가가 3거래일만에 반등에 나서주고 있습니다. 이 시각 현재는 5% 가까운 상승 폭을 기록 중입니다.
휠라코리아, 美 자회사 호실적 … 52주 신고가
휠라코리아가 6%대가 넘는 강한 움직임 나타내고 있습니다. 미국 자회사인 아쿠시네트가 시장 기대치를 크게 웃도는 호실적을 기록했습니다. 자회사의 성장과 국내 및 중국 사업 실적이 회복을 보이면서 올해 실적 성장이 꾸준히 이어질 것이란 분석입니다.
AP시스템, 4분기 실적 부진에 신저가
AP시스템은 실적 부진 소식이 악재로 작용하면서 주가가 이틀 연속 밀리고 있습니다. 지난해 4분기 적자로 전환했다는 소식이 전해지면서 장 초반 한때는 신저가까지 기록 했습니다.
골든브릿지증권, 텍셀네트컴 피인수 기대↑ … 52주 신고가
골든브릿지증권이 텍셀네트컴으로 피인수 기대감에 힘입어 큰 상승 폭을 기록 중입니다. 골든브릿지증권은 최대주주가 보유 중인 자사 보통주 전량을 텍셀네트컴에 매각했는데요. 이에 주가가 상승세 이어가며 52주 신고가까지 터치했습니다.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