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트코인 회복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그러나 코인 데스크에 따르면 아직까지 강세 전환은 이르다고 보입니다. 코인데스크는, 오늘 1만 134달러 돌파시 1만 1천 달러까지 상승할 것으로 봤고, 8342달러가 깨지면 6천 달러까지 하락할 것으로 분석했습니다. 인베스팅닷컴 애널리스트 러쉬는 전 세계 정부 규제 우려등으로 지난 한 주간 비트코인의 가격의 20% 가량이 증발했지만 점차적으로 안정화를 찾아가고 있다며, 1만1천5백달러까지 상승이 가능하다고 봤습니다.
비트코인이 최근 상승 전환 할 수 있었던 것은 일본의 비트코인 큰손이 매각을 중지했기 때문입니다. 수년 전 해킹으로 파산한 마운트곡스 파산관재인 노부야키 고바야시가 채권자에게 현금 배당을 하기 위해 약 430억 상당의 암호화폐 일부를 매각하면서 가격 하락세가 나왔었지만 현재는 매도를 멈춘 상태입니다. 다시 비트코인 매각을 하기 위해선 법원의 허가가 있는 9월이 되서야 가능 할 것으로 보입니다.
한편 THOMAS Reuters는 비트코인 데이터 피드를 출시합니다. AI를 인용 400개의 데이터를 분석하고 `매수` `매도` 시점을 알려주게 될 전망입니다. 투자자들의 심리 상태를 알 수 있고 가격 예측까지 가능해집니다. Thosmas Reuters는 "Our customers can use it to generate alpha. They can drive positive investment returns" 라고 말했는데, 데이터피드를 통해 투자자들이 수익을 얻을 수 있을 것으로 본겁니다.
[가상화폐 동향]
한국시간 2018년 03 월13일 오전 6시 35분 비트코인은 5.77% 하락해 9천 68달러에서,
이더리움은 4.44% 빠져 692달러에서 거래중입니다.
한국경제TV 윤이라 외신캐스터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