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트코인 가격은 오늘 장에서도 빠지고 있는데요, 현재 8천달러 대를 간신히 지지하고 있습니다. 어제 CBOE 3월물 선물이 만기되면서 관망세가 짙어졌고, 거래량이 줄어든 것이 하락세의 주요 원인으로 꼽히고 있습니다. 코인데스크는, 오늘 장 1차 지지선인 8천 6백달러가 깨진 만큼 2월의 저점인 6천 달러 대까지 하락할 수 있을 것으로 봤습니다.다시 강세장 진입을 확신하려면, 1만1700달러를 돌파해야 합니다.
인베스팅닷컴의 애널리스트 러쉬는 비트코인은 이번 주가 지나야 회복해 1만달러를 넘을 수 있을 것으로 전망했습니다. 이어서 러쉬는 현재 비트코인 가격은 2차 심리적 저항선을 형성 중이라고 봤는데 8천 달러 초반대가 될 것으로 봤습니다. 그 동안 가상화폐 시장 흐름을 보면, 심리적 저항선이 무너질 때마다 가격이 크게 내렸기 때문에 8천 달러 초반대 지지여부를 확인하시면서 진입하시는게 좋겠습니다.
이번 하락세에는 CBOE 선물 3월물 만기 이외에도 두 가지 이유가 있었는데, 우선 구글이 6월부터 가상화폐와 신규가상화폐 공개 관련 온라인
광고를 금지하기 했습니다. 페이스북에 이어서 주요 포털 사이트에서 광고를 금지하면서 투자자들 사이에서 불안심리가 야기 됐습니다 .
또 각국의 규제 강화 우려도 강한 하방 압력이었는데, 태국이 가상화폐 거래 수익의 15%에 과세를 부과하기로 한 것도 트레이더들에게 부담감으로 작용했습니다. 현재 외신에서는 비트코인 버블이 꺼질 수 밖에 없다는 분석이 나오고 있지만, 장기적으로는 비트코인 가격 안정화에 도움이 될 전망입니다.
[가상화폐 동향]
한국시간 2018년 03월 15일 오전 7시 21분 비트코인은 10% 내려 8247 달러에서
리플은 11% 내려 69센트에서 거래 중입니다.
한국경제TV 윤이라 외신캐스터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