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이 지난 1월 가상화폐 광고를 중단한 데 이어 양대 온라인 광고 플랫폼인 구글마저 가상화폐 광고를 중단키로 하면서 가상화폐에 대한 관심 저하와 거래 위축 가능성이 제기됐다.
실제 세계적으로 비트코인 거래에 대한 관심이 급격하게 줄어들고 있다.
구글트렌드에 따르면 `비트코인` 검색 횟수는 작년 12월 고점에 비해 82% 급감했다.
비트코인을 언급한 트윗도 작년 12월 7일 15만5천600개에서 현재 6만3천 개로 줄었다고 가상화폐 정보업체 비트인포차트(BitInfoCharts)가 전했다.
블록체인닷인포(Blockchain.info)에 따르면 비트코인 거래량은 작년 12월 13일 최고치를 기록한 이후 60% 급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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