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하이닉스, 4거래일만에 하락 전환
최근 반도체 호황 기대감에 상승세를 이어오던 IT주가 오늘장에서는 쉬어가는 모습입니다. 최근 랠리를 이어오던 SK하이닉스가 4거래일 만에 하락세로 전환했고, 삼성전자 역시 어제 상승 폭을 반납하면서 현재 약보합권에서 거래되고 있습니다.
셀트리온, 닷새만의 반등
반면에 그동안 조정을 받았던 셀트리온은 오늘 모처럼 상승하고 있습니다. 지난 4거래일 연속 하락했던 셀트리온에 저가 매수세가 유입되면서 반등에 성공한 모습입니다. 주가가 닷새 만에 상승세로 전환하면서 현재 6% 넘게 오르고 있습니다.
삼성SDI, 전기차 시장 확대 따른 수혜 기대
오늘 IT주 흐름이 다소 부진하지만 그 가운데서 삼성SDI는 상승 폭 이어갑니다. 전기차 시장 확대에 따른 수혜주로 부각되면서 투자심리가 개선된 모습입니다. 외국계 창구에도 2거래일 연속 매수세가 몰리면서 3% 강세 기록 중입니다.
카카오, 택시서비스 매출 개선 기대
게임주 흐름도 좋습니다. 먼저 카카오가 카카오택시 호출 유료화 서비스에 따른 수익성이 개선 될 것이란 전망이 나왔습니다. 이에 대한 기대감이 호재로 작용하고 있고, 특히 외국인과 기관의 동반 매수세가 연일 이어지면서 지수 상승에 힘을 보태주고 있습니다.
더블유게임즈, 1Q 호실적 기대 … 투자매력 확대
더블유게임즈도 오름폭 지속 중입니다. 하나금융투자에서 긍정적인 리포트가 나왔습니다. 올해 1분기 실적이 크게 개선될 것이란 전망이 나오면서 투자매력이 확대될 것이란 분석에 힘입어 현재 상승세 기록 중입니다.
대우조선해양, LNG운반선 2척 수주 소식
대우조선해양이 3거래일 만에 반등에 나서주고 있습니다. LNG운반선 2척을 수주했다는 소식이 호재로 작용하면서 주가를 끌러 올려주는 모습입니다.
두산중공업, 9,500억원 규모 공사계약 해지에 하락
반면 두산중공업은 계약 해지 소식이 전해지면서 주가가 밀리고 있습니다. 9,500억 원 규모의 필리핀 화력발전소 계약 해지 소식이 악재로 작용하면서 주가가 장 초반부터 흔들리는 모습입니다.
메디포스트, 해외 파이프라인 가치 재평가 기대 … 신고가
증권가에서는 메디포스트에 대해 보유 파이프라인에 비해 주가가 저평가됐다는 분석을 내놨습니다. 올해 다양한 연구개발 모멘텀에 따라 주가 재평가가 기대된다는 전망이 호재로 작용하면서 주가가 상승 폭을 확대해 나가고 있습니다. 장중에 신고가까지 경신하면서 현재 10% 가까이 오르고 있습니다.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