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체인닷인포(Blockchain.info)에 따르면 비트코인 거래량은 작년 12월 13일 최고치를 기록한 이후 60% 급감했다.
알리안츠 글로벌 인베스터스의 슈테판 호프리히터 글로벌 경제·전략 부문장은 "비트코인 열풍이 붕괴가 임박한 교과서 속 거품 같다"며 "비트코인은 화폐와 자산으로서 치명적 결함을 갖고 있어 거품붕괴가 시간 문제"라고 경고했다고 CNBC가 전했다.
코인베이스의 마이크 렘프리스 최고법무책임자는 미 하원 청문회에서 "증권거래위원회(SEC)와 상품선물거래위원회(CFTC)가 가상화폐가 무엇이고 누가 규제해야 하는지를 명확히 규정하기 위해 협력해야 한다"며 "더 분명한 지침을 마련하지 않으면 혁신 스타트업들이 다른 곳으로 떠날 것"이라고 말했다.
그러나 인도네시아에서는 최대 가상화폐 거래소인 인도네시아 디지털 자산 거래소의 가상화폐 투자자가 114만 명으로 인도네시아증권거래소 등록자 118만 명에 육박하는 등 여전히 인기를 끌고 있다고 블룸버그가 전했다.
노무라 인스티넷이 미국 결제 앱 `스퀘어`를 이용하는 연 매출 10만 달러 이상 업체 약 100곳을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에 따르면 60%가 달러화 대신 비트코인을 받을 수 있다고 답했다.
잭 도시 트위터 최고경영자(CEO)가 창업한 스퀘어는 작년 11월 캐시 앱에서 비트코인 거래를 시범적으로 운영했으며 지난 1월 거의 모든 이용자에게 비트코인 거래를 허용한다고 밝혔다.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