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소사-원시선, 신안산선, 월곶-판교선 개통예정…향후 기대가치 높아
- 유치원(예정), 초·중·고(예정)부지 인접, 장현 중심상업지구, 능곡지구와도 가까워
최근 교통, 학군, 생활인프라와 같이 집값 올리는 조건을 다 갖춘 알짜 단지가 분양시장에서 속속 공급돼 주목받고 있다.
이들 단지는 뛰어난 입지를 바탕으로 편리한 교통여건과 생활인프라를 구축하고 있어 수요자들의 선호도가 높다. 역세권 단지의 경우 청약성적이 우수할 뿐만 아니라 매매가격도 비역세권보다 높은 편이다. KB국민은행 시세에 따르면 신분당선 성복역 도보권 거리인 `태영데시앙1차` 전용 84㎡ 현재 시세는 4억 8000만원이다. 반면 성복역에서 걸어서 15분 거리에 있는 `만원마을3단지성원상때빌` 전용 84㎡는 매매가격이 3억 5500만원으로 시세가 태영데시앙1차보다 1억 2000만원 이상 낮다.
학세권 여부도 3040 수요자들이 아파트 선택 시 중요하게 여기는 조건 중 하나다. 걸어서 통학할 수 있는 학세권 단지는 자녀의 안전과 교육을 한꺼번에 해결할 수 있기 때문이다. 또 풍부한 대기 수요 덕분에 분양시장에서 인기다.
지난 1월 삼호가 경기도 부천시에 공급한 `e편한세상 온수역`은 31대 1의 높은 경쟁률을 보이며 1순위 마감됐다. 아파트는 동곡초, 세종과학고, 유한대, 성공회대 등 다양한 학군을 특징으로 하는 학세권 단지다.
업계 관계자는 "정부의 지속적인 규제로 인해 실거주자 중심으로 재편되는 상황에서 교통, 학군 생활인프라가 우수한 단지에 관심이 있다"라며 향후 시세 차익에 대한 기대감으로 인해 투자자들까지 적극적인 투자에 가세하며 이러한 조건을 충족하는 단지의 가치는 더욱 높아질 것으로 예상된다"라고 말했다.
이러한 가운데 교통, 학군, 생활인프라 등 3박자를 모두 갖춘 시흥 장현지구 제일풍경채 에듀&센텀이 분양을 앞두고 있다.
제일건설㈜은 이달 경기도 시흥시 장현동 70-2번지(장현지구 B-4, B-5블록)에 시흥 장현지구 제일풍경채 에듀(B-5블록)&센텀(B-4블록) 견본주택을 오픈하고 본격 분양에 나설 예정이다.
이 단지는 제일건설㈜의 올해 첫 아파트 분양 물량으로 전용면적 75~84㎡ 2개 블록 총 1,187가구로 구성된다. 특히 실수요자들이 선호하는 전용 84㎡이하 중소형 평면이 100%를 차지한다. 전 가구가 남향 위주로 배치되 4베이(bay) 판상형 구조로 설계돼 채광이 우수하다. 천정고 역시 2.4m로 기존 아파트 대비 10cm 높아 개방감이 탁월하고 수납공간도 넓혔다.
시흥 장현지구 제일풍경채 에듀(B-5블록)&센텀(B-4블록)이 들어서는 시흥 장현지구는 경기도 시흥시 장현동, 장곡동, 광석동, 능곡동, 군자동, 하중동 일원에 위치하는 택지지구로 총 면적 약 293만 8,900㎡로 조성되며 1만 8,000여 가구가 들어설 예정이다. 게다가 교통호재가 풍부해 미래가치가 높다. 올해 상반기 개통예정인 소사-원시선 연성역(예정)과 신안산선(2023년 개통 예정), 월곶-판교선(2024년 개통 예정)도 개발을 진행 중이다.
생활 인프라도 우수하다. 시흥 장현지구 제일풍경채 에듀(B-5블록)는 단지 인근 유치원 부지(예정)와 초·중·고 부지(예정)가 있어 걸어서 통학이 가능하며 더불어 군자산의 자연환경도 누릴 수 있다. 시흥 장현지구 제일풍경채 센텀(B-4블록)도 단지 인근 연성역(예정)이 위치하고 장현지구 중심상업지구, 능곡지구와도 가까워 생활인프라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시흥 장현지구 제일풍경채 에듀(B-5블록)&센텀(B-4블록) 견본주택은 경기도 시흥시 장현동 70-2번지에 위치할 예정이다.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