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셀트리온헬스케어가 판매중인 자가면역질환 치료용 바이오시밀러 `램시마`(성분명 : 인플릭시맵)와 혈액암 치료용 바이오시밀러 `트룩시마`(성분명 : 리툭시맙)가 지난해 4분기 유럽에서 높은 시장점유율을 기록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28일 셀트리온헬스케어에 따르면 `램시마`는 유럽에서 52% 의 점유율을 달성해 바이오시밀러로 최초로 오리지널 의약품이 차지한 시장점유율을 넘어섰습니다.
또, 지난해 2분기 런칭한 `트룩시마`는 네덜란드에서 58%의 시장점유율을 달성하면서 출시 3분기 만에 오리지널 의약품의 시장점유율을 뛰어넘었습니다. 영국에서도 43%의 시장점유율을 달성했고, 독일, 프랑스, 스페인, 이탈리아 등 유럽 주요 5개국에서 시장점유율 16%를 기록하는 등 안정적으로 시장점유율을 높여가고 있습니다.
현재 유럽 내 12개 국가에서 `트룩시마`를 판매하고 있는 셀트리온헬스케어는 올해 안에 유럽 전역으로 판매 지역을 확대한다는 계획입니다.
셀트리온헬스케어 관계자는 "풍부한 제품별 임상 데이터, 의약품 공급 안정성 등 셀트리온 그룹의 사업적 강점이 복합적으로 작용해 빠르게 시장에 안착하고 있는 것으로 분석된다"고 말했습니다.
이어 "유럽에서는 지난 3년간 앞서 출시된 `램시마`의 영향으로 셀트리온의 브랜드 가치가 매우 높아졌으며, 후속 바이오시밀러인 `트룩시마` 역시 의료진과 환자들이 믿고 신뢰할 수 있는 의약품으로 자리잡아가고 있다"고 덧붙였습니다.
한편, 셀트리온헬스케어는 유통 파트너사들과 올 2분기 예정돼 있는 `허쥬마`(성분명 : 트라스투주맙)의 대규모 의약품 입찰 참여를 목표로 `허쥬마`의 런칭과 마케팅 계획을 최종 조율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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