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은행이 세계 최대의 브랜드 가치평가 회사인 인터브랜드 선정 브랜드가치 톱50에 신규 진입했습니다.
우리은행(은행장 손태승)은 인터브랜드가 선정한 `2018 베스트 코리아 브랜드 톱50`에서 1조7천억원의 브랜드가치를 평가받아 16위를 차지했다고 밝혔습니다.
인터브랜드는 우리은행의 성공적 민영화와 국내은행 가운데 최대 글로벌 네트워크, 디지털 금융 혁신 노력 등을 높게 평가했습니다.
우리은행은 2016년 말 과점주주 체제의 민영화를 달성했으며 인도네시아, 베트남 등 301개의 글로벌네트워크를 확보하며 사업영토를 확장했습니다.
또 국내 은행 최초 음성인식 AI뱅킹 `소리(SORi)`, AI상담 서비스를 제공하는 `위비봇`을 출시하는 등 디지털 뱅킹 분야도 선도하고 있습니다.
인터브랜드는 세계 최대 글로벌 컨설팅 그룹으로 1974년 설립됐으며 전세계 17개국에 21개 사무소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세계적으로 가장 영향력 높은 랭킹 중 하나인 `베스트 글로벌 브랜드`를 매년 발표하고 있습니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종합금융그룹 달성을 통해 브랜드가치를 더욱 높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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