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의 OLED TV가 해외 유력매체들로부터 잇따라 호평을 받았습니다.
LG전자는 영국IT 전문매체인 `T3`가 `2018년 최고의 TV로 OLED 제품을 선택해야하는 이유`란 제목의 기사에서 "LG전자의 2018년형 OLED TV는 인공지능(AI) 화질엔진 `알파9`를 통해 노이즈 감소와 선명도·색상 향상을 이뤄냈고, 작년 모델보다 훨씬 더 뛰어난 화질을 제공한다"고 호평했다고 밝혔습니다.
영국의 리뷰 전문 매체 `스터프`는 LG OLED TV의 새로운 AI 기능을 호평하며 "2018년의 LG OLED TV는 AI로 더욱 날아올랐다"며 "2017년 제품에 비해 2018년형 OLED TV는 더욱 선명하고 생동감 넘치는 화질을 구현한다"고 설명했습니다.
미국의 유력 매체 `톰스 가이드`는 OLED TV의 인공지능 기능을 호평하며 "LG OLED TV는 다른 브랜드와 달리 LG의 자체 플랫폼을 기반으로 자연어로 제시된 질문에 대해 맥락을 고려한 우수한 검색 기능을 가지고 있다"고 언급했습니다.
OLED TV는 백라이트가 없어도 스스로 빛을 내는 OLED 소자로 만들어져 화질이 우수하고, 농도가 깊은 검정색을 표현할 수 있으며 TV를 얇게 제작할 수 있는 게 장점입니다.
한국경제TV 정희형 기자
hhjeong@wowtv.co.kr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