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카드, 인공지능 챗봇 서비스 ‘로카’ 오픈

박해린 기자

입력 2018-04-02 09:22  


롯데카드가 인공지능 챗봇(Chatbot) 서비스 `로카`를 선보였습니다.
로카는 기본적인 상담에서 더 나아가 이용내역조회, 분실신고 및 재발급, 카드 및 금융서비스 신청 등 주요 카드업무까지도 대화만으로 해결할 수 있습니다.
또, 로카는 `선택형 대화` 방식을 적용해 고객 편의성을 더했습니다.
고객의 질문이 명확하지 않을 경우, 역으로 어떤 질문이 맞는지 고객이 선택할 수 있도록 리스트를 주는 방식입니다.
박두환 롯데카드 마케팅본부장은 "휴일이나 심야시간 등 24시간 응대가 가능한 챗봇 서비스는 디지털 카드사로 전환하는 과정에 있어 매우 중요한 서비스로, 고객 편의성을 획기적으로 높이게 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한편, 롯데카드는 이번 챗봇 오픈을 기념해 4월 12일까지 `로카 퀴즈왕` 이벤트를 진행, 매일 50명을 추첨해 롯데리아 모바일상품권 5천원을 제공합니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