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카드가 인공지능 챗봇(Chatbot) 서비스 `로카`를 선보였습니다.
로카는 기본적인 상담에서 더 나아가 이용내역조회, 분실신고 및 재발급, 카드 및 금융서비스 신청 등 주요 카드업무까지도 대화만으로 해결할 수 있습니다.
또, 로카는 `선택형 대화` 방식을 적용해 고객 편의성을 더했습니다.
고객의 질문이 명확하지 않을 경우, 역으로 어떤 질문이 맞는지 고객이 선택할 수 있도록 리스트를 주는 방식입니다.
박두환 롯데카드 마케팅본부장은 "휴일이나 심야시간 등 24시간 응대가 가능한 챗봇 서비스는 디지털 카드사로 전환하는 과정에 있어 매우 중요한 서비스로, 고객 편의성을 획기적으로 높이게 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한편, 롯데카드는 이번 챗봇 오픈을 기념해 4월 12일까지 `로카 퀴즈왕` 이벤트를 진행, 매일 50명을 추첨해 롯데리아 모바일상품권 5천원을 제공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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