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직자 국비지원 온라인 교육기관인 내일배움자격증센터에서 사회복지사1급, 직업상담사2급 자격증 취득 대비 4월 개강반 신규 재직자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과정의 경우 재직자(근로자)내일배움카드로 본인 부담금 납부 없이 수강이 가능하다. 내일배움자격증센터에서는 온라인 강의를 통해 사회복지사1급과 직업상담사2급 자격증 과정을 본인부담금0원으로 국비지원 교육혜택을 제공하고 있으며, 재직자를 위한 근로자 내일배움카드는 고용형태 상관없이 기간제, 파견, 일용직 등 4대 보험 중 고용보험이 가입되어 있다면 카드 발급이 가능하다.
사회복지사1급자격증의 경우 사회복지사 처우개선과 사회복지직 공무원 채용증가로 많은 주목을 받고 있는 직업이다. 해당 자격증의 경우에는 전문학사나 학사학위 졸업자가 사회복지사2급 자격증을 소지해야만 사회복지사1급 시험을 응시할 수 있는데, 전문학사는 추가적으로 1년의 실무경력이 필요하다.
해당자격증 취득 시 전문 사회복지사로서 활동이 가능하다. 사회복지전담 공무원을 비롯하여, 학교사회복지사, 의료사회복지사, 산업사회복지사 등과 같이 특수분야에서의 복지전문가로 다양한 분야의 취업을 할 수 있다.
직업상담사2급 자격증의 경우 직업상담사로 활동하기 위해서 반드시 취득해야만 하는 국가공인자격증이다. 해당자격증을 취득하게 되면 지방노동관서나 고용지원센터 등 전국 119개 국립 직업안정기관, 공공직업안정기관, 민간 유/무료 직업소개소 등에서 직업상담원으로 활동가능하다. 노동부 지방노동관서 등 직업소개 기관 직업상담원 채용 시 직업상담사 자격증소지자를 우대할 예정이기도 하여 직업상담사의 다양한 활동도 기대되고 있다.
(주)뉴엠 내일배움자격증센터는 사회복지사 1급, 직업상담사 2급 재직자 국비지원 전문교육기관으로 근로자에게 근로자카드 혜택을 알리고 경제적 부담을 덜기 위해 지속적으로 본인부담금0원 국비교육에 대해 알리고 있다. 또한 시간적여유가 부족한 직장인들이 시간·장소 제한 없이도 수강할 수 있게 온라인강의로 하여금 전문 학습 플래너의 학습관리도 같이 받아볼 수 있다.
사회복지사1급, 직업상담사2급과 관련된 자격증정보, 최신동향, 교육과정, 시험일정 등은 내일배움자격증센터 블로그와 홈페이지 상담문의를 통해 확인가능하다. 궁금한 사항은 인터넷 포털사이트에 ‘내일배움자격증센터’ 를 검색 후 홈페이지의 온라인 상담문의 또는 무료상담전화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