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올 상반기 많은 기업이 채용을 축소하거나 안 하겠다고 밝히면서 채용문이 좁아질 전망이다. 이러한 가운데, 지난 주말 현대자동차그룹, LG그룹을 비롯한 일부 대기업의 인적성 고시가 끝났다.
이번 주말부터 CJ그룹, 한국철도공사 등 각 대기업 직무적성검사와 공기업 필기시험 등이 줄을 이을 예정이다.
올 상반기 채용의 가장 두드러지는 점은 기업들이 올해 블라인드 채용을 더 늘리겠다고 발표했다는 점이다.
CJ그룹은 올 상반기 수백 명 선의 대졸신입사원을 채용할 것으로 추정되며, CJ푸드빌, CJ프레시웨이, CJ E&M, CJ CGV, CJ HELLO, CJ파워캐스트, CJ대한통운, CJ오쇼핑, CJ올리브네트웍스, CJ건설 등 다양한 계열사의 채용절차가 진행 중이다. CJ그룹 또한 자기소개서 블라인드 평가 방식으로 구직자들의 호응을 얻고 있다.
CJ그룹의 인적성 시험은 오는 4월 14일(토) 실시된다. CJ그룹 인적성 검사는 취업준비생들 사이에서 난이도는 평이하지만 빠르고 정확히 많은 문제를 풀어내야 하는 시험으로 잘 알려져 있다. 기출 유형이 섞인 채로 95문항이 출제되며, CJ그룹 관련 상식이 함께 출제되는 것이 특징이다.
이와 함께 에듀윌은 대기업 인적성 기출통합 교재는 물론, 각 기업별 인적성 교재도 출간 중이다. 에듀윌이 출간중인 다양한 교재들은 예스24를 비롯한 각 온라인 서점에서 구입이 가능하다.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