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인들에게 건강한 삶의 중요성이 부각되면서 각종 건강 관련 센터가 보편화됐다. 하지만, 증가한 개체 수만큼이나 체계적인 프로그램으로 운영되는 올바른 센터를 찾기는 더욱 어려워진 것이 사실이다. 이른바 낚시성 패키지 혹은 부실한 지도로 피해를 보는 이들이 증가하고 있다.
이 가운데, 바디코치는 올바른 운동효과를 절실하게 원하고 있는 소비자들을 위한 PT 지점을 1호점 동탄pt를 시작으로 오산pt, 병점pt, 용인서천pt, 중국정저우시 7호점까지 오픈한 상태이며 하반기 수원인계동pt점 오픈을 준비하고 있다.
바디코치는 관리와 경영방식을 체계적으로 시스템화해 고객에게 확실한 운동관리 서비스를 제공한다. 센터의 정형화된 매뉴얼을 PT업계 최초로 ISO9001 인증을 받은 상태다.
이에 대해 바디코치 김민태 대표는 "업체가 상품을 제작할 때, 안정된 매뉴얼대로 제작하고, 이것이 유통되는 과정 자체를 하나의 품질 서비스로 인정받는 것이 ISO9001 인증"이라며 "바디코치는 회원들에 대한 DATA를 일간, 주간, 월간보고서 등으로 고객의 상태를 체계적으로 관리하는, 결과중심의 시스템을 구축했다"고 설명했다.
이어 "남성회원들을 받지 않는데 대해, 12명의 코치들이 여성회원의 목표에만 집중할 수 있는 번잡하지 않은 환경을 제공하기 위한 뚝심 있는 결정"이라고 덧붙였다.
특히 여성들의 감성에 맞는 카페같은 인테리어로 구성돼 있으며, 다른 고객들과 동선이 겹치지 않도록 단독 VIP룸 필라테스룸에서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또한 100일다이어리, 티셔츠, 단백질쉐이크 무상제공 등 다이어트에 필요한 부수적인 요소까지도 챙기기 때문에 관리에 전념할 수 있도록 하는 것 역시 바디코치만의 장점 중 하나다.
뿐만 아니라 전문코치는 12명의 코치가 대기 중이며, 각자의 라이프스타일에 맞게끔 24시로 스케줄을 맞추는 3교대PT 스케줄시스템을 시행하고 있다. 센터 특성상 코치를 채용할 때, 단순히 티칭 능력뿐만 아니라 관리라는 서비스의 극대화를 위해 교육서비스 매뉴얼을 토대로 4주간 의무 실시하고 있다.
또한 비율컴퍼니 내에선 바디코치만 운영되는 것이 아니다. 하반기 중국 하난성 정주시 대형 주상복합센터 매장 내에 Viyul 스포츠 의류 브랜드 론칭을 시작으로 국내 시장뿐만 아니라 해외 시장 점유에 나선다.
한편, 김 대표는 비율컴퍼니 운영을 토대로 봉사활동과 수익의 사회환원에도 힘쓰고 있다. 법인의1년 총수익의 (3%)를 2012년를 시작으로 올해까지 7년째 한림대학교병원에 어려운 환우들과 지역학생들에게 장학금으로 기부하고 있다.
자신 역시 힘든 시기를 겪었지만, 국가와 주변의 도움으로 인해 지금까지 성장할 수 있게 됐다며 받은 것을 돌려주고 싶다는 김민태 대표. 국내를 넘어 해외 시장까지 뻗어나갈 비율컴퍼니가 어려운 이들의 조력자가 되어줄 거대한 사회적 기업으로 성장하는 그날이 오길 기원해본다.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