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img.wowtv.co.kr/wowtv_news/dnrs/20180416/B20180416093618160.jpg)
- 다양한 특화설계로 주거만족도 높아
오피스텔 시장에서 다양한 특화설계가 적용된 단지가 인기몰이를 하고 있다. 주로 원룸이나 1.5룸 등 소형 중심으로 공급되는 오피스텔의 특성상 아파트 대비 사용공간이 좁을 수 밖에 없다. 하지만 테라스, 드레스룸, 파우더룸과 같이 특화된 설계가 적용되면 소형 아파트 못지않은 공간활용이 가능하다. 때문에 특화설계를 앞세운 오피스텔 상품이 부동산 시장에서 각광받고 있다.
특히, 최근 오피스텔이 1∼2인 가구의 새로운 `주거`의 대안으로 강조됨에 따라 특화설계가 적용된 오피스텔의 선호도는 더욱 증가하고 있다. 이에 건설사들은 테라스를 도입해 서비스공간을 확보하거나, 드레스룸, 파우더룸 등을 적용해 넉넉한 수납공간을 갖추고 있다. 또 개방감과 체감 면적을 넓히기 위해 천장고를 높이거나 우물형 천장을 적용하여 보다 쾌적한 생활이 가능토록 하고 있다. 오피스텔이 1∼2인 가구의 주거에 특화된 일종의 주상복합과 같은 개념으로 변화되고 있는 것이다.
이가운데 충북 청주시 흥덕구 복대동 288-62번지에 위치한 `대농지구 롯데캐슬 시티` 오피스텔은 지하 4층~지상 15층, 1개동 전용면적 28~53㎡ 총 527실 규모로 구성된다. 단지는 1인 가구에 알맞은 원룸형부터 2~3인 가구가 거주할 수 있는 투룸형으로 다양한 평면을 제공한다. 특히 지상3층~지상9층(287실)은 복층형으로 3층 일부세대에는 오픈형 테라스가 적용되며, 지상10층~지상15층(240실)은 일반 오피스텔로 이뤄져있다. 지상과 지하층에 100% 자주식 주차공간을 갖춰 입주민들이 주차를 하는데 큰 불편함이 없도록 한 것도 장점으로 꼽힌다.
`대농지구 롯데캐슬 시티` 오피스텔은 A~I까지 9개 타입으로 구성된다. 그 중 복층형 오피스텔의 장점은 계단하부에 수납공간을 적용하였고, 복층부에 창고를 적용하여 다양한 크기의 생활용품이 수납 가능하여, 2~3인으로 구성된 가족이 살기에도 넉넉하다. 기존 오피스텔에서 볼 수 없었던 다양한 기능도 제공하고 있다.
피트니스클럽, 코인세탁실, 옥상정원 등 다양한 커뮤니티시설이 구성되는 것은 물론, 내부에는 냉장고, 시스템에어컨, 드럼세탁기, 전기쿡탑 등의 가전제품이 풀옵션으로 들어간다
현대백화점, 롯데아울렛, 지웰시티몰, CGV 등 편리한 생활인프라를 갖추고 있으며, 석남천 및 솔밭공원 등 녹지공원이 인접하여 주거 쾌적성도 우수하다.
서청주 IC 및 경부고속도로, 통영대전중부고속도로가 인접하고 있고, 직지대로, 대농교를 통해 대중교통 및 차량이동이 편리하다. 또한 세종시, 오송, 오창지구 등 자가차량으로 빠른 접근이 가능하다.
홍보관은 충북 청주시 흥덕구 진재로 141(복대동288-62) 대농지구 롯데캐슬 시티 1층에 있다.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