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전문 시행,분양&컨설팅토털서비스 종합회사인 SnB그룹(공동대표 김승석,김호석)은 김포아라뱃길 분양형 호텔 `호텔 마리나베이서울`, 안양 `센트럴 헤센APT&오피스텔`의 성공적인 시행업무를 통해 그룹내 수익성 증대로 인한 사업 다각화를 모색, 최근 부동산P2P 금융 전문기업 (주)아나리츠(대표 정창용)와 업무협약 및 투자에 관한 MOU를 체결한다고 밝혔다.
2007년 설립된 SnB그룹(SnB, SnC, SnF, KnB, AMC)은 △부동산 개발사업(PM, 시행, 분양, 임대 ) △PF/Financing △주택/상업용 부동산 컨설팅 △외식사업 등을 주요 업무로 하는 부동산 전문 종합회사이다. 최근에는 (주)신한종합건설과 함께 수도권을 중심으로한 시행, 분양마케팅을 성공적으로 진행중에 있다.
SnB그룹 측은 "생활밀착형 원스톱 복합주거공간 `안양 센트럴 헤센` 분양률 100%의 성공적인 시행을 마치고, 그룹사 이익이 증대되고 있는 가운데 사업방향의 다변화 및 사업영역 확장의 필요를 느꼈다. 이에 양질의 상품펀딩을 제공하고 연체 및 부실 없이 P2P금융 사업을 꾸려가고 있는 (주)아나리츠의 지분매입을 통해 신사업 동력을 추가 하고자 한다."며, 양사 간 긴밀한 협업으로 우수한 핵심사업지 선정, 정확한 상환에 따른 리스크 해소, 투자 분배 등 발전적인 시너지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
SnB그룹의 김승석 공동대표는 "다양한 평가부문에서 성장가도를 달리며, 당당히 업계를 선도하고 두각을 나타내는 (주)아나리츠의 고성장과 향후 잠재적 기업가치를 높게 평가한다. 앞으로도 이 성장세를 이어갈 것으로 기대하며, 이번 업무협약으로 사업 수익성을 극대화 할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한다."며, 또한 "지분매입을 통해 경영권을 확보하여 (주)아나리츠 사업진행에 적극 참여하여, 보다 전문화된 상품 개발로 사업성의 고도화를 이끌 생각이다"라고 밝혔다.
(주)아나리츠는 "SnB그룹 시행사업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당사 향후 진행되는 상품 리스크를 좀더 보완할 수 있는 계기가 되어, 투자자분들께는 보다 안정적인 상품을 안내할 수 있어 고무적이다. 지분공유에 따른 투자금은 당사 사업 안정화 및 시스템 개발 투자에 활용하여 보다 나은 고객서비스를 제공하겠다."며, 아울러 "양사의 경영이념인 상생가치를 바탕으로한 P2P금융의 건전한 활성화를 위해 금번 업무협약의 의미는 더욱 크다."고 밝히면서, 앞으로 창출될 시너지 효과를 기대하며 양사간의 공동 협력을 다짐했다.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