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룹 어반자카파의 멤버 조현아가 오는 18일 솔로 싱글 앨범 발매를 앞두고 하이라이트 메들리 영상과 리릭 티저를 공개했다.
조현아가 공식 SNS를 통해 공개한 첫 번째 솔로 싱글 앨범 하이라이트 메들리 영상과 ‘그대 떠난 뒤’의 리릭 티저가 화제를 모으고 있다.
공개된 하이라이트 메들리 영상에는 폴라로이드 사진 속 조현아가 무반주로 타이틀곡 ‘그대 떠난 뒤’의 주요 파트를 부르는 모습에 이어 조현아와 곽진언이 함께 부른 ‘러브레터’를 무반주 듀엣으로 선보이는 모습이 흑백으로 담겨 깊은 인상을 남긴다.
특히 하이라이트 영상을 통해 일부 공개된 두 곡의 가사에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제목만으로도 이별의 아픔을 암시 했던 ‘그대 떠난 뒤’에서는 ‘처음부터 우리는 혼자였지만 이별이란 단어로 허무하게 끝낼 순 없어요’라는 가사로 이별 감성을 자극했다. 함께 공개된 리릭 티저에서도 파스텔 톤 벽에 붙어있는 폴라로이드 사진 속 조현아의 모습 위로 같은 부분의 가사가 켈리그래피로 표현됐다.
이어 곽진언과 함께 ‘나누고 싶지 않은 이 슬픔 파고든 고통 사랑만 줄게 좋은걸 줄게 꼭 그럴게’라는 가사로 된 ‘러브레터’의 주요 멜로디를 공개했다. ‘러브레터’에서는 ‘그대 떠난 뒤’와는 상반된 매력을 선보여 싱글 앨범에 대한 기대를 높이고 있다.
조현아의 첫 싱글 앨범 타이틀곡 ‘그대 떠난 뒤’는 작곡가 1105의 작사 작곡으로 이루어졌으며, 서원진이 편곡에 참여했다. 또한 수록곡 ‘러브레터’는 가수 곽진언의 피처링 참여로 화제를 모았으며 조현아의 작사 작곡과 편곡으로 이루어져 싱어송라이터 조현아의 감성을 온전히 담을 것으로 예상되어 대중과 음악 관계자들의 관심을 모으고 있다.
조현아는 실력파 혼성그룹 어반자카파의 메인보컬로 지난 2009년 ‘커피를 마시고’를 발표하며 데뷔했다. 조현아는 ‘혼자’, ‘봄을 그리다’, ‘코 끝에 겨울’, 목요일 밤’ 등 수 많은 히트곡을 선보이며 싱어송라이터로서의 실력을 입증했다. 또한 비, 수지, 에릭남 등 국내 최고의 아티스트들과 협업하는 등 활발한 활동을 통해 대중들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한편, 조현아는 오는 18일 오후 6시에 솔로 싱글 앨범 ‘그대 떠난 뒤’를 발매 할 예정이다.
한국경제TV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onlinenews@wowtv.co.kr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