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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비용항공사 에어부산 측이 SNS에서 `손님조롱` 논란을 일으킨 승무원들에 대해 "엄중하게 조치하겠다"는 입장을 밝혔다.
에어부산은 지난 16일 공식 인스타그램에 사과문을 올린 뒤 "재발 방지를 위한 폭넓은 윤리 교육을 정기적으로 실시해 다시는 이런 일이 재발하지 않도록 철저히 관리하겠다"고 말했다.
앞서 지난 14일 에어부산 제주발 부산행 비행기에 탔던 한 남성 승무원은 자신의 인스타그램 계정에 승객들이 착석해 있는 사진과 글을 올렸다.
문제의 사진은 비슷한 머리 모양을 한 단체 손님이 기내에 착석해 있는 뒷모습을 찍은 것으로, 해당 승무원은 `All same 빠마 fit (feat. Omegi떡 400 boxes)`라는 설명도 짧게 덧붙였다.
특히 해당 사진 댓글에는 에어부산 다른 승무원들이 승객을 희화화하는 듯한 글을 달아 누리꾼들의 비난이 쏟아졌다. 승무원들은 여성 손님의 뒷모습을 두고 "브로콜리밭"이라거나 "중국노선인가요?"라며 조롱했다.
이 사진이 확산되며 비판이 일자 해당 승무원과 사무장은 항공사 SNS를 통해 사과했다.
해당 승무원은 "단체 손님들의 요청에 따라 찍은 사진 중 문제가 된 사진은 삭제하지 않은 채 지난 14일 본인의 SNS에 올렸다"고 밝히면서 "손님들의 사진이 뒷모습이라 초상권에 문제가 없다고 경솔하게 생각했다"고 밝혔다.
이어 "더 잘못된 판단으로 해당 게시물에 부적절한 멘트까지 기재하여 많은 분께 심리적 불쾌감을 드리게 됐다. `오메기떡` 부분은 기내에 400박스의 오메기떡이 실려있다는 취지로 작성한 것으로 그 어떠한 다른 뜻이 없다는 것을 진실하게 말씀드린다"면서 "어떠한 말로도 변명할 수 없는 제 잘못임을 통감하고 있다"고 사과했다.
에어부산은 해당 승무원은 물론 게시물에 부적절한 댓글을 단 승무원까지 조사해 자체 규정에 따라 엄중히 조치하겠다는 방침이다.
에어부산 승객조롱 (사진=온라인 커뮤니티)
한국경제TV 디지털뉴스부 김현경 기자
khkkim@wowtv.co.kr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