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뱅의 입대 전 마지막 콘서트 `LAST DANCE`가 DVD와 Blu-ray로 출시된다.
YG엔터테인먼트는 17일 오후 2시 홈페이지 및 공식 SNS에 `BIGBANG 2017 CONCERT LAST DANCE IN SEOUL` DVD, Blu-ray 발매 소식을 알렸다.
지난해 12월 30일과 31일 서울 고척스카이돔에서 펼쳐진 `BIGBANG 2017 CONCERT LAST DANCE IN SEOUL`은 태양과 지드래곤의 입대 전 마지막 콘서트로, 데뷔 후 11년 동안 쉼 없이 달려온 빅뱅과 팬들이 교감한 뜻깊은 시간이었다.
지드래곤은 당시 `LAST DANCE`라는 콘서트 타이틀에 대해 "입대 전 마지막이지만 저희에게는 마지막이라는 의미가 크진 않다. 진정한 마지막이 아니라는 확신이 있기 때문이다"고 말해 팬들의 함성을 자아냈다. 이어 멤버들은 공연장 안에서 모든 열정을 쏟아낸 뒤 관객들에게 연신 "고맙다. 다시 만나자"며 눈시울을 밝히기도 했다.
뜨거웠던 현장은 `BIGBANG 2017 CONCERT LAST DANCE IN SEOUL` DVD와 Blu-ray를 통해 만날 수 있다. 각 멤버들의 개인, 유닛 무대는 물론 5곡의 멤버별 멀티 앵글 영상과 미공개 메이킹 영상이 수록됐다. 이 외에도 포토북, 포스트카드 세트, 포스터형 캘린더, 포스터 세트 등이 담겨 소장가치를 높였다.
`BIGBANG 2017 CONCERT LAST DANCE IN SEOUL` DVD와 Blu-ray는 17일 오후 3시부터 오는 27일까지 예약 판매가 이뤄진다. DVD는 이달 30일 정식 판매가 시작되고, Blu-ray는 5월 18일 출시된다.
지난 3월 13일 발표된 빅뱅의 `꽃길`은 발매 직후 국내 8개 모든 음원사이트 실시간 차트 1위를 `올킬`하는 저력을 보여줬다. 빅뱅은 공백기가 무색하게 하는 파급력으로 국내외 차트를 휩쓸었다.
한국경제TV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onlinenews@wowtv.co.kr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