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동주택 관리실무 과목도 전략과목이 될 수 있습니다" 에듀윌 주택관리사 과정 중 공동주택 관리실무를 담당하는 김영곤 교수. 그는 `공동주택 관리실무` 과목을 주택관리사 시험의 전략과목으로 삼으라고 이야기 한다.
이 과목은 시험을 위해서도 필요하지만, 실제 주택관리사로 합격한 이후 실무에서도 반드시 필요한 과목이기 때문이다. 전략 과목으로 공부해 두면, 합격 후에도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다.
특히 수험생들이 김영곤 교수의 한 마디 한 마디에 귀 기울이는 이유는, 김 교수는 수험생의 마음을 가장 잘 아는 주택관리사보 9회 합격생이기 때문이다. 강사의 입장보다 수험생의 입장에서 가장 빠른 합격의 노하우를 전수하기 때문에, 수험생들의 갑갑한 부분을 뻥 뚫어준다는 수험 후기가 많다.
많은 수험생들이 어려워하는 주택관리사 시험은 과목 간 연계학습이 굉장히 중요하다. "특히 공동주택 관리실무의 경우, 학습에 있어 이해 위주의 학습과 용어의 개념 파악이 중요합니다"라고 수험 전략을 밝힌 김영곤 교수는 다음 세 가지를 수험 전략으로 밝혔다.
첫째, 이해 위주로 학습할 것. 수험 내용이 어렵다면 기초서 선행 학습을 통해 공동주택 관리실무라는 과목의 흐름을 반드시 파악해야 한다. 둘째, 용어의 개념 파악. 법령에서 제시하는 용어의 개념을 모르면 본문을 이해할 수 없으므로, 법령에서 제시하는 각종 용어의 개념을 정확히 파악해야 한다. 셋째, 다른 과목과의 연계 학습. 공동주택관리실무 과목은 1차의 공동주택 시설개론과 2차의 주택관리 관계법규 과목과 중첩되는 부분이 있으므로, 연계해서 수험 준비를 하는 것이 좋다.
"모든 관리실무 문제가 쉽게 풀릴 수 있도록 안내해 드리겠습니다"라고 포부를 밝힌 김영곤 교수는 실제로 수업을 위해 출제예상 지문과 기출지문을 통해 모든 난이도와 유형을 철저히 분석하고, 출제경향 분석 결과를 통해 수험생 응용력을 높이고 학습시간을 절약시켜주기 위해 고군분투 중이다.
한편 김영곤 교수는 에듀윌 주택관리사 취업지원센터장으로도 역임 중이다. 지난 19년간 쌓아온 주택관리사 취업 노하우로 수험생들을 취업 성공의 길로 안내하고 있다. "지난 12년 동안 쌓아온 주택관리사 취업 노하우를 통해 합격생들의 취업을 전폭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밝힌 바 있다.
김영곤 교수의 공동주택 관리실무 강의는 에듀윌 서울 대방학원, 서울 노원학원, 인천 부평학원 및 온라인강의를 통해 들을 수 있다.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