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이 너무 두꺼워요." "사례와 판례가 너무 많은데, 다 알아야 하나요?" 종합교육기업 ㈜에듀윌 관계자가 밝힌 가장 많이 받는 민법 관련 질문들이다.
이에 대해 공인중개사 민법 및 민사특별법 심정욱 교수는 "민법에 대한 재미와 자신감을 동시에 드리겠다"고 자신 있게 말한다.
실제로 심정욱 교수의 강의를 들은 수험생들 중에는 "민법이 미드보다 재밌고 흥미진진해서 미드를 끊었다"는 수험 후기가 있을 정도. 또한 에듀윌 공인중개사 학원에서 심정욱 교수의 강의를 듣고, 공인중개사 사무소를 개업한 한 동문은 "처음에는 어려울까봐 지레 겁먹었는데, 지금은 오히려 실생활에 도움이 되는 민법에 너무 감사합니다. 특히 심정욱 교수님이 계셨기에 제가 이렇게 민법에 취미를 붙이게 됐겠죠"라고 말했다.
심정욱 교수는 민법 및 민사특별법 과목에 대해 "법 과목은 추상적인 부분이 많아 제도의 핵심을 이해하고, 사례를 통해 접근해야 한다"고 말하고, "기본서에는 제도의 핵심에 밑줄을 긋고, 객관식 지문을 다룰 때에는 가장 먼저 그 지문의 키워드를 뽑아내라"고 말했다.
뒤이어 "사례는 그림으로 그려 정리하고, 판례는 잘 압축된 교재를 3번 이상 정독하세요. 이 네 가지 능력을 훈련하면, 판례를 정복하고 합격을 손에 쥘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민법에서 판례의 비중은 85%에 달한다. 난이도와 출제 비율 또한 점차 높아지는 추세다. 이에 따라 심정욱 교수는 민법에서 반드시 필요한 판례정복으로 네 가지 방법을 제안한다. 기본서만으로 부족한 판례는 판례집으로 보강, 스스로 이해하고 반복 정독, 결론에 집중해 문제 해결, 법률관계를 도식화하여 사례화문제 해결 이 네 가지면 충분히 정복이 가능하다는 것이다.
한편 심정욱 교수의 강의는 에듀윌 오프라인 학원이나 온라인 강의를 통해 수강할 수 있다. 에듀윌 공인중개사 학원 중 심정욱 교수의 강의를 들을 수 있는 곳은 서울 대방, 노원, 종로, 인천 부평 학원이며, 온라인 강의는 에듀윌 홈페이지에서 수강 가능하다.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