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반베이스는 일룸에 가구배치, 인테리어를 돕는 `홈디자이닝 VR` 패키징 서비스를 실시한다고 밝혔습니다.
별도의 설치 없이 웹에서 이용할 수 있으며, 일반 고객용과 비즈니스용으로 서비스가 나뉘어 제공됩니다.
일반 고객들은 일룸 공식 홈페이지에서 `공간제안 컨설팅`으로 VR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현재 살고 있는 아파트의 도면을 찾아, 가상공간에서 가구배치, 인테리어, 견적서 확인 등을 진행하는 방식입니다.
`가구배치` 섹션에서는 공간에 어울리는 일룸 가구를 선택해 컬러를 바꿔보거나 원하는 위치에 놓아볼 수 있습니다.
`인테리어` 섹션의 경우 벽지, 창호, 바닥재 등 건자재를 디자인별, 컬러별로 변경해 집을 꾸미는 기능입니다.
최종적으로 구매를 원하는 제품이 있으면 `견적서 보기`를 통해 일룸 3D 제품의 견적을 실시간으로 확인하면 됩니다.
세일즈 기능을 더한 비즈니스용 버전은 전국 약 90여 개 일룸 매장 직원들이 고객 커뮤니케이션을 원활하게 하도록 돕습니다.
견적서에 들어가 있는 3D 제품을 바로 발주하는 `발주기능`, 두개의 3D 공간을 비교하는 `비교기능` 등이 주요 기능입니다.
한편 어반베이스는 건축물 평면도를 재현하는 3D 공간데이터 플랫폼으로, LG전자, 제로웹 등 30여 개 브랜드와 기술 제휴 중입니다.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