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박봉수 S-OIL 운영총괄 사장(左)과 구현모 KT 경영기획부문 사장이 플랫폼 기반의 미래형 주유소(Smart Station) 구축을 위한 MOU를 체결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S-OIL이 KT와 손잡고 커넥티드 카 커머스 등 ICT 플랫폼 기반의 미래형 주유소 구축에 나섭니다.
1일 S-OIL은 지난 31일 광화문 KT사옥에서 KT와 ICT 플랫폼 기반의 미래형 주유소(Smart Station) 구축을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습니다.
양 사는 주유소 운영과 정보통신 분야의 전문역량, 노하우를 공유해 주유소 이용고객에게 더욱 편리하고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플랫폼 구축과 마케팅 분야 상호 협력에 합의했습니다.
이번 협약에 따라 S-OIL은 KT의 커넥티드 카 커머스 솔루션을 주유소와 스마트폰 앱에 적용할 계획입니다.
커넥티드 카 커머스 솔루션은 주유 차량을 인식하여 실물카드 없이 자동 결제가 가능한 서비스입니다.
S-OIL 주유소를 방문하는 고객은 주유정보 입력부터 결제까지 기존보다 빠르고 편리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사물인터넷(IoT) 기술 활용과 데이터 분석을 통한 맞춤형 경영 솔루션 제공으로 S-OIL의 2,400여개 주유소 운영인들은 자신의 영업장을 손쉽게 관리할 수 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습니다.
이밖에 S-OIL과 KT는 4차 산업혁명을 대비해 주유사업과 미래자동차 기술에 대한 노하우를 지속적으로 공유하는 등 새로운 사업모델을 발굴하는데도 협력하기로 했습니다.
S-OIL 박봉수 사장은 “다가오는 미래자동차 시대에 맞춰 S-OIL은 마케팅 플랫폼 구축과 주유소 업그레이드를 위해 다각도로 노력하고 있다”며 “KT와 제휴를 통해 S-OIL 주유소·충전소 이용 고객과 운영인들에게 더욱 편리한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다”라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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