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별로 보면 메르세데스-벤츠가 5천839대로 다섯 달째 1위 자리를 유지했다.
이어 BMW가 5천222대, 폭스바겐이 2천194대, 도요타가 1천455대, 아우디가 1천210대, 랜드로버가 1천66대, 렉서스가 1천22대, 포드가 923대, 볼보가 780대, 미니가 662대를 판매하며 2∼10위를 차지했다.
`디젤 게이트` 이전 수입차 시장 1위에 오르기도 했던 폭스바겐은 과거 1위의 원동력이 된 소형 스포츠유틸리티차(SUV) `티구안`의 출시에 힘입어 4월 9위에서 단숨에 3위로 뛰어올랐다.
실제 티구안은 5월 베스트셀링 모델에서 2위(2.0 TDI, 1천200대)에 올랐다. 1위는 BMW 520d(1천239대), 3위는 아우디 A6 35 TDI(831대)였다.
국가별로는 유럽이 1만8천113대(77.2%), 일본이 3천685대(15.7%), 미국이 1천672대(7.1%) 순이었고, 연료별로는 디젤이 1만1천766대(50.1%), 가솔린이 9천617대(41.0%), 하이브리드가 2천62대(8.8%), 전기가 25대(0.1%) 순이었다.
(사진=연합뉴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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