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커피 코리아는 콜드브루 음료 누적 판매잔수가 최근 2000만잔을 돌파했다고 밝혔습니다. 스타벅스 콜드브루는 스타벅스 바리스타가 매일 차가운 물로 14시간 동안 천천히 소량씩 추출하는 방식의 얼음 커피 음료입니다.
2016년 4월 출시 후 그 해 8개월 동안 460만잔의 판매량을 기록, 돌풍을 일으켰습니다. 최근에도 꾸준히 판매량이 증가하며 최초 1000만잔 돌파는 15개월이 걸린 반면, 2000만잔 돌파는 11개월이 소요됐습니다.
올 들어 5월까지의 판매량은 전년 동기(1~5월) 대비 20% 증가한 460만잔을 기록했습니다. 지난 5월 스타벅스에서 판매된 콜드브루 음료는 191만잔으로, 같은 기간 판매된 전체 아이스 음료의 약 20%를 차지했습니다. 콜드 폼 콜드브루가 가장 많이 판매됐고, 콜드브루와 바닐라 크림 콜드브루가 그 뒤를 이었습니다.
현재 스타벅스에서는 콜드 폼 콜드브루, 바닐라 크림 콜드브루, 콜드브루 등의 콜드브루 음료 3종과 나이트로 콜드브루, 나이트로 쇼콜라, 나이트로 쇼콜라 클라우드 등의 나이트로 콜드브루 음료 3종 등 총 6종의 콜드브루 음료가 판매되고 있습니다.
특히 6월부터 본격적인 여름이 시작됨에 따라 콜드브루의 판매량은 더욱 증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전년도 6월부터 8월까지의 3개월간의 콜드브루 판매량은 440만잔으로 지난 해 판매량의 40%가 이 기간에 판매된 바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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