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4일 LG이노텍은 이 회사 UV LED 전 제품을 `InnoUV`로 통칭하고 별도 제작한 브랜드 로고 디자인을 적용한다고 밝혔습니다.
또, LG이노텍 UV LED를 사용한 완제품에도 이 브랜드 로고 부착을 허용할 방침입니다.
`InnoUV`는 혁신을 뜻하는 `Innovation`과 자외선을 의미하는 `UV`의 합성어로 `LG이노텍의 혁신 UV 기술을 담은 LED`라는 의미입니다.
UV(Ultra Violet Rays, 자외선) LED는 자외선을 방출하는 첨단 반도체 광원으로, 파장에 따라 세균·바이러스를 없애고, 특수 물질과 화학 반응하는 특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 때문에 물·공기·표면 살균, 의료·바이오, 경화·노광 장치 등에 폭 넓게 사용되고 있습니다.
LG이노텍은 지난해 세계 최고 광출력 100mW(밀리와트) UV-C LED 개발에 성공하며 독보적인 UV 기술력을 입증한 바 있다.
LG이노텍은 `InnoUV` 브랜드를 앞세워 글로벌 시장 공략에 속도를 낼 방침입니다.
회사 관계자는 "UV LED가 우리 삶의 질을 높이는 혁신 광원이지만 아직까지는 많은 사람들에게 생소한 기술로 여겨질 수 있다"며 "`InnoUV` 브랜드를 통해 고객들이 안심하고 다양한 분야에 UV LED를 사용할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한편 LG이노텍은 UV LED에 대한 시장의 높은 관심을 고려해 오는 27일 일본 도쿄 교바시 트러스트타워에서 UV LED 포럼을 직접 개최합니다.
이는 지난 3월 서울과 5월 중국 선전에서 개최한 데 이은 세번째 포럼입니다.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