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수 로이킴이 `비긴어게인2`의 감동을 그대로 담은 라이브 앨범을 발표한다.
로이킴은 21일 오후 6시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로이킴 라이브 in 비긴어게인2`를 공개한다.
`로이킴 라이브 in 비긴어게인2`는 JTBC `비긴어게인2`에서 로이킴의 버스킹 음원을 담은 라이브 앨범으로 포르투갈에서 선보인 버스킹 곡 중에 시청자들의 뜨거운 반응을 얻었던 곡을 선별해 발매를 결정했다.
타이틀곡 `상상해봤니`는 로이킴의 미니앨범 `開花期(개화기)`의 수록곡으로 겨울의 리스본 시내가 한눈에 들어오는 루프탑 바에서 오직 기타와 로이킴의 목소리만으로 따뜻하게 채웠다.
이 밖에도 포르투갈에서의 첫 버스킹에서 뜻밖의 앙코르 요청을 받아 즉석에서 선보였던 Coldplay `Yellow`, 로이킴의 감미로운 보컬에 김윤아의 매혹적인 코러스, 이선규의 카혼 연주가 더해진 Justin Bieber `Love Yourself`, 포르투에서 김윤아와 함께 선보였던 Leonard Cohen `Hallelujah`, 포르투 버스킹 당시 현지 관객들의 뜨거운 반응을 얻었던 Sam Smith `Stay With Me`, 리스본 도심 한가운데 아름다운 바다를 배경으로 선보였던 Coldplay `Fix You`, 로이킴의 `비긴어게인2` 마지막 노래였던 김광석 `그날들`까지 7곡이 수록된다.
로이킴은 JTBC `비긴어게인2` 선발대로 출연해 포르투갈 포르투, 리스본에서 총 여섯 번의 버스킹과 세 번의 공연을 통해 언어와 나라를 초월한 `음악`이라는 소통을 이뤄내며 시청자들에게 큰 감동을 안겼다.
특유의 감미로운 보이스와 기타 연주로 현지인 뿐만 아니라 방송을 시청하는 시청자들의 마음까지 매료시켰다.
이번 라이브 앨범 `로이킴 라이브 in 비긴어게인2`은 버스킹 현장감을 그대로 살려낸 라이브 음원을 통해 리스너들에게 방송의 감동을 다시 느끼게 하며, 원곡과는 또 다른 새로운 매력으로 듣는 재미를 선사할 것으로 기대가 모아진다.
한편, 로이킴의 `로이킴 라이브 in 비긴어게인2`는 21일 오후 6시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공개된다.
한국경제TV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onlinenews@wowtv.co.kr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