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최대 천연아미노산 생산 기술을 기반으로 건강기능식품을 제조하는 월드웨이㈜가 혁신연구개발에 중점을 둔 인재 중심 기업 프로세스를 구축하여 운영하고 있다고 밝혔다.
월드웨이㈜는 우수한 기술력과 연구개발능력을 바탕으로 지난 20여년 간 실크아미노산을 비롯한 천연 건강 원료를 개발 ·생산하고 있으며, 생명공학연구소를 기반으로 바이오기술 도입 및 국내외 연구기관과 공동협력개발을 진행하는 연구개발(R&D)중심의 건강기능식품 제조 기업이다.
특히, HMI(자동화)시스템을 비롯한 HACCP, HALAL, GMP등의 인증을 획득하고 다양한 연구과제를 통해 정부와 공인기관의 인정을 받고 있으며, 연구뿐만 아니라 최신형 동결 건조시설 구축, 세계 최대 생산시설 설비 등 혁신적인 기술력을 도입한 생산 프로세스 구축으로 국내는 물론 국외에서도 인정 받는 글로벌 기업으로 도약을 하고 있다.
이러한 기술력 성장에는 하드웨어만큼이나 인재중심의 소프트웨어도 중요 하다고 여기는 기업 경영진의 철학에 따라 연구인재중심형 기업문화 구축 및 지속적인 인재 개발 프로그램을 통한 혁신적인 기업문화 구축이 한 몫을 했다고 밝혔다.
월드웨이㈜는 기업의 인재 철학인 3C(Challenge, Communicator, Creative)을 기본으로 연구중심의 인재 육성, 바이오기술 교육훈련 체계 실시, 개방적인 의사소통 및 창의성을 위한 채널 확대 등 기업 프로그램을 정립하여 운영하고 있다.
특히, 차세대 연구개발 리더로 성장할 핵심인재 육성을 위해 전 직급을 대상으로 매년 우수인재를 선정, 기술지원금 등 포상프로그램을 구축하여 혁신적 인재 양성에 주력하고 있다.
또한 임직원들의 사외 교육을 적극 지원하고 대체 식품 개발이라는 국가 사업 과제에 참여하는 등 혁신제조기업의 인재육성 조직문화를 만들어 가고 있다.
월드웨이㈜ 관계자는 "4차 산업혁명 시대로 인한 바이오 기술이 성장동력으로 부각되고 있는 시점에, 다양한 기능성 원료 및 이를 통한 미래형 건강식품 제조를 위해 창의적인 기술을 가진 인재육성은 필수"라며 "다양한 기업 내외의 프로그램을 통해 인재를 육성하는 한편, 이에 따른 보상 문화를 구축하고 있다."고 밝혔다.
한편 월드웨이㈜는 세계 식품 박람회에 지속적으로 참여해 새로운 원료에 대한 기술을 공유하고 해외 연구기관과의 임상연구를 확대하고 있다. 또한 연구개발과 인재에 대한 지속 투자를 통해 매년 매출 및 수출량이 성장하고 있으며 올 하반기 기술력이 집약된 건강기능제품라인 생산을 통해 글로벌 건강식품 기업으로 도약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