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취향 따라"…네이버, AI 음악 서비스 '바이브' 출시

김민수 기자

입력 2018-06-25 11:01  

락토핏 당케어 광고 이미지
난각막NEM 광고 이미지


네이버가 AI(인공지능) 기반의 음악서비스 `VIBE(바이브)`를 출시했습니다.

바이브는 AI를 활용해 개인 사용자의 취향에 맞는 다양한 음악을 추천해, 주요 차트가 아닌 개인의 취향을 중심으로 제공되는 음원 서비스입니다.

네이버는 바이브를 통해 다변화된 음악 감상 환경 속에서 사용자의 취향과 주변 맥락까지 파악하는 차세대 뮤직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입니다.

또 네이버는 엔터테인먼트 분야에서의 노하우와 콘텐츠 역량을 갖춘 YG와도 다각적으로 협력, 시너지를 확대해 나가기로 했습니다.

박진이 바이브 기획리더는 "바이브는 `나의 취향`을 구심점으로 움직이는 차세대 뮤직 서비스"라며 "더 많은 창작자들이 사용자들에게 자신의 음악을 알리고, 사용자들은 자신의 취향에 맞는 더 좋은 음악들을 감상할 수 있도록 기술과 서비스를 고도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