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퍼주니어의 히트곡 ‘미인아(Bonamana)’ 뮤직비디오가 유튜브 조회수 1억뷰를 돌파하며 원조 ‘한류제왕’다운 면모을 입증했다.
슈퍼주니어의 ‘미인아’ 뮤직비디오는 27일 오후 2시 기준 유튜브 조회수 1억뷰를 달성, 이는 현재 약 1억 4천만뷰 이상을 기록하고 있는 ‘Mr.Simple’(미스터 심플) 뮤직비디오에 이어 두 번째 1억뷰 돌파 뮤직비디오로, 슈퍼주니어에 대한 글로벌 음악 팬들의 변함 없는 사랑을 다시 한 번 실감케 하는 대목이다.
특히 ‘미인아’는 2010년 5월 발매된 슈퍼주니어의 정규 4집 앨범 ‘미인아’와 동명의 타이틀 곡으로, 슈퍼주니어만의 매력을 담은 이른바 ‘SJ FUNKY’ 장르를 선보이며 활동 당시 KBS ‘뮤직뱅크’ K차트 1위 3회, SBS ‘인기가요’ 뮤티즌송 트리플 크라운을 수상해 국내는 물론, 대만 유명 음악 사이트 KKBOX에서 ‘2011년도 한국음악차트’ 음원부문 1위를 차지하는 등 해외에서도 폭발적인 인기를 얻은 바 있다.
한편, 슈퍼주니어는 오는 6월 30일 필리핀 마닐라에 위치한 몰 오브 아시아 아레나에서 독보적 콘서트 브랜드 ‘SUPER JUNIOR WORLD TOUR “SUPER SHOW 7” in MANILA’를 개최할 예정이다.
한국경제TV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onlinenews@wowtv.co.kr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