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생직장`이라는 개념이 사라지고 있다. 이는 지속되는 경기불황으로 많은 기업들이 상시적으로 구조조정을 진행하고 있기 때문이다. 이러한 영향으로 40대, 적게는 30대까지 비교적 빠른 나이에 퇴직을 하고 창업을 시작하는 사람의 수가 계속해서 늘고 있는 추세다.
그 중에서도 외식창업 시장은 직장 업무 이외에 다른 경험이 없는 초보창업자들에게 비교적 낮은 진입장벽을 가지고 있어 예비창업자들 사이에서 뜨는 창업으로 큰 관심을 받고 있다. 그러나 외식창업의 경우 진입장벽이 낮은 만큼 제대로 된 유망프랜차이즈창업 아이템을 가지고 시작하지 않는다면 자칫 도태될 수 있어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
이에 "Real 프랜차이즈의 시작, 평생직장을 창업하다!"라는 슬로건을 통해 프랜차이즈에 특화된 슈퍼바이징 시스템으로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는 누구나홀딱반한닭 (이하 누나홀닭)이 예비창업자들 사이에서 추천창업아이템으로 떠오르고 있다.
누나홀닭의 슈퍼바이징 시스템이란 가맹점별 전담 슈퍼바이저의 정기적인 방문을 통해 운영에 대한 모든 부분을 체계적으로 관리하는 것을 말한다. 오픈 초기 안정적인 매장운영 지원부터 상권 특성에 적합한 운영방안 개발, 본사 마케팅 정책 및 운영 매뉴얼 시행 점검, 그리고 가맹점의 애로사항을 수집하고 이에 대한 대안을 제시하는 것까지이다.
뿐만 아니라 치킨창업 브랜드 누나홀닭은 가맹점의 성공적인 창업을 위해 어떠한 사유가 발생해도 동일 영업지역 내 입점을 철저히 금하며 가맹점주의 상권을 보호하고 트렌드에 뒤쳐지지 않도록 경쟁력 높은 메뉴 개발을 지속적으로 실시하는 등 정기적인 신메뉴 개발 및 출시를 통해 고객만족도 역시 함께 높이고 있다.
누나홀닭 관계자는 "가맹점주에게 끝없는 경기불황 속에서도 끄떡없는 `평생직장`을 선물하는 것이 본사의 꿈"이라며 "그러기 위해서는 100개의 신규 가맹점을 늘리는 것보다 현재 누나홀닭 가맹점의 성공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하는 것이 먼저"라고 전했다.
한편 많은 창업성공사례를 남기며 뜨는 프랜차이즈로 부상한 누나홀닭은 창업비용이 부족한 예비가맹점주를 위해 부족한 자금을 해결해주는 맞춤형 창업자금을 지원하는 등 가맹주의 성공적인 정착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해오고 있다. 세부사항은 누나홀닭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