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블씨엔씨의 `미샤`가 중국의 상반기 최대 온라인 쇼핑 행사인 ‘618행사’에서 타오바오 티몰 비비크림 부문 판매 1위를 차지했다고 밝혔습니다.
지난달 18일 하루 동안 타오바오 티몰에서는 중국에서 일명 `홍비비`로 유명한 미샤 비비크림이 29만개나 판매됐습니다. 이는 지난해에 비해 47% 성장한 수치입니다. 화장품 부문 전체에서는 11위, 거래 건수는 10만 을 넘어섰습니다.
비비크림 부문 2위는 애경으로 24만개, 3위 메이블린은 20만개를 각각 판매했습니다. 1위부터 10위 중 한국 브랜드는 1위 미샤, 2위 애경을 포함해 6위 라네즈 8위 설화수까지 총 4개가 포함됐습니다.
‘618행사’는 중국의 상반기 최대 온라인 쇼핑 행사입니다. 중국의 주요 온라인 쇼핑몰 중 하나인 징동에서 처음 시작해 지금은 티몰, VIP 등 중국의 주요 온라인 쇼핑몰이 모두 참여하는 행사로 발전했습니다. 올해 징동의 618행사 거래액은 1199억위안으로 한화 20조 1744억원에 달합니다.
고재윤 에이블씨엔씨 중국TFT 팀장은 “이번 618행사를 통해 미샤가 화장품 브랜드로서 중국에서 가지고 있는 튼튼한 기반이 다시 한 번 확인됐다”며 “적극적이고 공격적인 투자로 중국에서의 매출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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