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야쿠르트 쿠퍼스, 제품 라인업의 이원화로 브랜드 입지 및 전문성 강화

입력 2018-07-16 10:28  



한국야쿠르트의 발효유 브랜드 쿠퍼스가 제품 라인업을 이원화함으로써 브랜드 입지 및 전문성을 강화하고 있다.

발효유의 개념을 `간`까지 확대한 새로운 개념의 프리미엄 발효유 한국야쿠르트 쿠퍼스는 실제로 기존 간 건강 발효유 제품들 외에 콜레스테롤 관리에 도움을 주는 제품들까지 새롭게 선보이며 브랜드의 확장성을 보여주고 있다.

한국야쿠르트가 지난 2004년 초유 항체를 함유한 기능성 발효유로 처음 시장에 선보인 `쿠퍼스`는 5년 뒤인 2009년에 건강기능식품 `헛개나무 프로젝트 쿠퍼스`를 새롭게 선보였다. 이 제품에는 알콜성 손상으로부터 간을 보호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는 헛개나무 추출분말 2460㎎을 함유했다. `헛개나무 프로젝트 쿠퍼스`는 출시되자마자 일 평균 14만개 이상 판매되며 업계에 헛개나무 소재의 제품 열풍을 이끌어냈다.

한국야쿠르트 `쿠퍼스 프리미엄C`는 간 건강에 콜레스테롤 건강까지 더한 제품이다. `쿠퍼스 프리미엄C`는 홍국에 들어있는 모나콜린 K 5mg을 함유해 혈중 콜레스테롤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다. 홍국은 식약처에서 인정한 기능성 원료이다. 부원료로 은행잎 추출물도 들어갔다.

이 제품은 기존 `쿠퍼스 프리미엄`과 마찬가지로 이중 복합제형이다. 홍국과 은행잎추출물을 정제로, 알콜성 손상으로부터 간을 보호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는 헛개나무 추출분말 2,460mg을 액상으로 만들어 한 병에 두 가지 기능성을 담았다.

한국야쿠르트는 간 건강을 전문적으로 두 번 관리하는 `쿠퍼스 프리미엄L`에 이어 간 건강과 콜레스테롤 관리를 동시에 할 수 있는 `쿠퍼스 프리미엄C`를 통해 경쟁력을 지속적으로 강화해나갈 예정이다.

김동주 한국야쿠르트 마케팅 이사는 "15년간 이어져온 쿠퍼스의 인기비결은 끊임없는 연구 개발을 통한 기능성 진화와 섭취 편의성에 있다"며 "쿠퍼스와 같은 기능성 제품의 연구개발을 가속화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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