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종희 삼성전자 영상디스플레이(VD) 사업본부장 사장이 "하반기 TV 시장에서 삼성의 QLED와 LG OLED의 시장 싸움을 기대해달라"고 말했습니다.
한 사장은 20일 삼성전자 수원사업장에서 가진 기자 간담회에서 `삼성 QLED(퀀텀닷 디스플레이) TV가 LG전자의 OLED(유기발광다이오드) TV 에 밀리고 있는 것 아니냐`는 질문에 "하반기 TV 시장에서 QLED와 OLED 싸움을 보면 재밌을 것"이라며 이같이 밝혔습니다.
그는 "올해 2분기 때 QLED 프리미엄 제품에 더 많은 투자를 했다. 제가 설정한 매출 목표에는 아직이지만 마케팅 등에 힘입어 좋은 성과 나올 거 같다"라며 "2분기 실적을 지켜봐달라"라고 자신감을 내비쳤습니다.
이어 2018 러시아 월드컵 기간동안에는 대형 TV 제품위주로 판매가 많았고 소형 제품은 다소 부진했다고 시장 상황을 진단했습니다.
한 사장은 "실제 러시아에서 그렇고, 유럽도 (대형제품이)많이 팔리고 있다"며 "시장에서도 대형이 빠르게 증가해 그에 대처하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이어 그는 올 초 삼성전자가 CES(국제전자제품박람회)에서 공개한 차세대 프리미엄 제품 마이크로 LED TV `더 월`의 양산 계획을 밝혔습니다.
마이크로 LED는 기존 LED를 마크로미터(1㎛=100만분의1) 단위로 소형화해 LED 회로기판에 배열하는 방식입니다. LED가 더 촘촘히 구성되기 때문에 우수한 화질을 제공합니다.
한 사장은 "마이크로 LED 양산은 9월부터 진행될 예정이라며, 내년 출시할 럭셔리 라인은 지금 80mm에서 30mm도 되지 않게 준비하고 있다"라고 설명했습니다.
이어 "가격이 부담스럽다는 지적있지만, 지금은 부풀려진 상황"라며 "지금은 `비싸다`, `싸다`보다도 기술완성도와 생산성 늘리는 단계"라고 강조했습니다.
마지막으로 앞으로 TV의 역할을 묻는 질문에 한 사장은 "더 이상 TV라는 말 쓰지 않으려 한다"며 "내가 원하는 장소에서 원하는 것을 할 수 있는 시대가 오기 때문에 우리 생활과 밀착한 디스플레이 스크린을 만들어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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