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콘, 8월 2일 컴백…미니앨범 ‘NEW KIDS:CONTINUE’ 2차 티저 공개

입력 2018-07-23 15:24  

락토핏 당케어 광고 이미지
난각막NEM 광고 이미지



아이콘이 8월 2일 컴백과 함께 ‘사랑을 했다’의 메가 히트를 잇는 후반전의 시작을 알렸다.

YG엔터테인먼트는 23일 오후 2시 아이콘의 컴백일을 8월 2일로 알리는 포스터를 공개했다. 지난 1차 티저는 꽃을 든, 청량감 넘치는 아이콘을 만나볼 수 있었다면 이번 2차 티저는 180도 상반된 모습을 확인할 수 있다.

해당 포스터 속 아이콘은 훈훈한 ‘남사친’ 이미지를 벗고 더욱 남성적인, 섹시하면서도 무게감 있게 다가온다. 아이콘이 스타일, 콘셉트를 넘어서 어떤 음악적 변화를 꿰찼을지 이목이 집중된다.

이번 새 미니 앨범 ‘NEW KIDS:CONTINUE’는 2017년 5월 ‘NEW KIDS:BEGIN’, 2018년 1월 ‘RETURN’에 이어 시리즈 3부작의 완결판으로 열정과 노력을 지속하겠다는 의미를 담아냈다.

지난 1월, 정규 2집으로 컴백해 가요계 보이그룹 10년사를 새롭게 탄생시킨 아이콘. 메가 히트곡 ‘사랑을 했다’ 활동을 통해 무려 43일 동안 주요 음원사이트 실시간 음원차트 정상을 기록하는가 하면, 6주 연속 주간차트 1위까지 휩쓰는 등 1분기 가요계를 완벽히 집어 삼켰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뿐만 아니라 국내 음악 방송을 통해서도 자체 최다 트로피를 수집했다. 아이콘은 통산 11관왕을 품에 안으며 팬덤과 대중 두 마리 토끼를 잡는데 성공했다.

이도 모자라 17개국 해외 아이튠즈 앨범차트 1위, 중국 최대 음원사이트 QQ뮤직 KPOP 주간차트 4주 연속 1위, 일본 아이튠즈 앨범 종합 차트 1위 등을 싹쓸이하며 글로벌 무대에서도 뚜렷한 존재감을 나타냈다.

뮤직비디오 역시 괄목할만한 성적을 거두었다. 아이콘은 ‘사랑을 했다’로 데뷔 최초 뮤직비디오 1억뷰의 기쁨을 누렸다. 유튜브에 게재된 ‘사랑을 했다’ 뮤직비디오는 현재 1억 3천 286만뷰를 돌파, 식을 줄 모르는 인기를 입증하고 있다.

발매 반 년이 지난 현재까지도 ‘사랑을 했다’는 주요 음원차트 안에 당당히 자리를 지키고 있는 가운데, 아이콘이 하반기 가요계까지 연타석 홈런을 이룰 수 있을지 관심이 모아진다.


한국경제TV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onlinenews@wowtv.co.kr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