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5일 시장조사업체 카운터포인트 리서치에 따르면 삼성전자는 2분기 인도 스마트폰 시장에서 29%의 점유율로 1위를 기록했습니다.
2위는 28%의 점유율을 기록한 샤오미로 1위 자리를 다시 삼성전자에게 내줬습니다.
애플은 같은 기간 1%의 점유율을 기록하는 데 그쳤습니다.
삼성전자는 2분기 준프리미엄급인 갤럭시A8플러스, 전략 스마트폰 갤럭시S9 등을 앞세운 대규모 마케팅을 펼치고 갤럭시J6, 갤럭시J2 2018, 갤럭시J4 등 저가폰을 쏟아내면서 1위 탈환에 성공한 것입니다.
2분기 출시된 이 저가폰들은 삼성전자 전체 인도 스마트폰 출하량의 절반을 넘게 차지한 것으로 카운터포인트 리서치는 분석했습니다.
카운터포인트 리서치는 "삼성전자는 2분기 다양한 가격대에 걸쳐 다른 브랜드보다 더 많은 모델을 출시했다"며 "듀얼카메라, 인피니티 디스플레이, 얼굴인식 등 인기 있는 기능이 다양한 가격대에 도입됐다"고 설명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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