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콘의 새 미니 앨범 풀 트랙리스트가 전격 공개됐다.
타이틀곡 ‘죽겠다’를 비롯해, 서브 타이틀곡 ‘바람’, ‘ONLY YOU’, ‘칵테일’, ‘줄게’ 등 총 5곡 또한 베일을 벗었다.
YG엔터테인먼트는 27일 오후 4시 아이콘의 새 미니 앨범 ‘NEW KIDS:CONTINUE’의 풀 트랙리스트 포스터를 공개했다. 짙어진 남성미와 절제된 섹시미를 동시에 뿜어내는 아이콘 7멤버의 모습을 확인할 수 있다.
‘죽겠다’는 빠르고 강렬하지만 슬픈 곡이다. 아무렇지 않게 넘겨버린 이별이 그토록 아픔을 줄지 몰랐던 남자의 이야기다. 헤어진 후 무심코 뱉게 된 ‘죽겠다’라는 무겁고도 짧은 단어를 통해 남자의 마음을 녹여냈다.
서브 타이틀곡 ‘바람’은 멤버 비아이, 바비, 준회가 신나고, 가사가 마음에 든다는 이유로 ‘가장 애착이 가는 곡’으로 꼽아 궁금증을 불러일으키고 있다.
리더인 비아이가 전곡 작사, 작곡을 맡은 것도 주목할 만한 점이다. 멤버 바비를 비롯해 MILLENNIUM, Joe Rhee, R.Tee, 승, 강욱진, LIØN 등 다양한 프로듀서들이 이번 아이콘의 앨범 작업에 의기투합해 완성도를 높였다.
비아이는 연습생 시절부터 작사, 작곡, 안무 창작 등 자체 제작 능력을 갖춘 다재다능한 아티스트다. 음악적 완벽주의를 추구하기로 유명한 그는 아이콘의 데뷔 곡인 ‘취향저격’뿐만 아니라 올 상반기 가요계를 휩쓴 ‘사랑을 했다’ 등 연이은 히트곡으로 그룹의 색깔을 구축해왔다.
새 미니앨범 ‘NEW KIDS:CONTINUE’를 통해 비아이, 나아가 아이콘의 음악적 성장이 기대되는 대목이다.
비아이는 “다양한 장르에 도전했고, 무엇보다 좋은 음악을 만들기 위해 매사에 즐겼다. 젊고, 거칠고, 자유로움을 많이 표현하려고 했다”고 리스닝 포인트를 직접 전했다.
맏형 진환은 “타이틀곡 외에 다른 수록곡들도 전체적으로 공감할 수 있는 가사들이 담겼다. 곡들이 다채로워서 취향대로 들을 수 있을 것 같다”고 덧붙였다.
43일 연속 실시간 차트와 6주 연속 주간차트 정상을 장악, 가요계 보이그룹 10년사를 새롭게 탄생시킨 아이콘. 상반기에 이어 하반기 가요계까지 신드롬을 이어갈 예정이다.
한국경제TV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onlinenews@wowtv.co.kr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