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7일 블록체인 주요 전문가들이 한자리에 모인 `서울 블록체인 VIP 나이트` 파티가 진행되었다.
이날 프로젝트 유니콘과 고려대학교 블록체인 연구소 간의 블록체인 공동연구와 협력사업을 위한 업무협약식도 진행되었다. 이번 협약 체결로 양 기관은 블록체인 공동 기술연구와 블록체인 기술 교육 및 훈련, 블록체인 창업센터 운영, 블록체인 비즈니스 전략 수립, 블록체인 산업 활성화를 위한 법률 제도 검토 및 컨설팅 등의 블록체인 발전을 위한 활동을 함께 진행하기로 했다.
프로젝트 유니콘 CEO 토모 오카베는 "블록체인 플랫폼은 新 디지털 경제시대를 아우르는 중요한 개념이다"며, 특히 "新 디지털 경제 시대에서 혁신은 새로운 시장을 만드는 것이 아니라 시장 주체를 바꾸는 것이다." 고 강조했다.
또한 토모 오카베는 "한국의 블록체인 기술의 발전을 기대한다"며 "미래는 예측할 수 있는 대상이 아니라, 달성해야 하는 것으로 더 좋은 미래를 위한 적극적인 노력"을 당부했다.
글로벌 블록체인 프로젝트 전문 프로젝트 유니콘은 전세계 블록체인 기술기반 프로젝트를 소개하며 온 오프라인을 통해 네트워킹을 돕는 커뮤니티다. 전세계 블록체인 산업의 액셀러레이팅과 커뮤니티 구축과 전방위적 어드바이저를 지원하는 1세대 블록체인 기업으로 현재 홍콩과 싱가포르에 지사 설립을 준비 중에 있다.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