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낮 최고 기온 40도에 육박하는 최악의 무더위가 찾아왔다. 많은 이들이 에어컨 바람을 쐬지 않고는 잠시라도 견딜 수 없는 더위를 피해 편의점, 카페, 쇼핑몰 등을 찾아 나서고 있다. 특히 더운 여름일수록 생각나는 바삭한 치킨과 시원한 맥주, 즉 `치맥`을 즐기고자 치킨 프랜차이즈들을 찾는 움직임도 활발해지고 있다.
상황이 이렇다 보니, 치킨 프랜차이즈 창업의 최성수기도 함께 찾아왔다. 청년 창업이나 여성 창업, 퇴직자 창업 등 다양한 이들이 부담 없는 창업 아이템으로 치킨 프랜차이즈를 선택하고 있다. 이때 프랜차이즈 창업의 경우 경기의 흐름이나 유행에 큰 영향을 받지 않고 안정적인 수익을 거둘 수 있다는 장점으로 높은 선호도를 보인다.
그렇지만 선호도가 높은 만큼 경쟁이 치열해 브랜드 선택에 신중해야 만족스러운 운영 결과를 얻을 수 있다. 이 가운데 숯불치킨 전문 프랜차이즈 `훌랄라치킨`은 웰빙 트렌드에 적합한 `참숯에 구운 치킨`을 다양하게 선보이며 폭넓은 소비자층을 확보하고, 간편한 매장 운영 형태로 초보자들도 무리 없이 창업이 가능해 유망 창업 아이템으로 주목 받고 있다.
실제로 훌랄라치킨은 탄탄한 가맹점 우선 지원과 창업 혜택을 다양하게 제공하고 있다. 1997년 경기도 이천 직영 1호점을 개점한 이래 지금까지 정도 경영 체계를 유지하는 중이다. `가맹점이 살아야 본사도 산다`는 철칙 하에 가맹점의 원활한 수익 구조 형성을 위해 힘쓰고 있다. 또한 창업 시작 단계부터 훌랄라 창업마스터가 상권과 권리금분석, 고객 및 시장 분석, 창업비용 조달방법 등을 직접 조언하기 때문에 초보 창업자에게도 적합한 브랜드로 꼽힌다.
아울러 이 브랜드는 치킨의 맛을 좌우하는 원재료까지 섬세하게 신경 쓰고 있다. 본사 측에서 신선한 품질의 원재료를 대량 구입하며, 식재료와 소스를 원팩(one-pack)으로 공급해 점주들의 편의성을 높이고 있다. 이 식재료들은 경기도 용인에 위치한 자체 생산 공장과 물류센터에서 자체 생산돼 품질에 대한 일관성을 유지하고 있다.
숯불치킨을 선보이고 있는 브랜드인 만큼, 참숯 품질 하나하나 신경 쓴 점도 눈길을 끈다. 훌랄라치킨은 뛰어난 화력의 국내산 참숯을 실제로 참숯가마 공장에서 직접 구매해 각 가맹점에 저렴하게 공급하며 점주들의 부담을 최소화한다. 이 덕분에 소비자들은 그윽한 향이 배어든 뛰어난 맛의 치킨을 전국 매장에서 동일하게 맛볼 수 있다.
훌랄라치킨 관계자는 "`가맹점 우선`이라는 슬로건을 바탕으로 창업 준비부터 안정적인 운영까지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을 수 있도록 다각도로 지원하고 있다. 경쟁이 치열한 치킨 프랜차이즈 업체 선택을 고민하고 있다면 `케어 앤 큐어(Care & Cure)`라는 착한 창업 시스템을 기반으로 상생 노하우 창업을 제안하는 훌랄라치킨을 통해 안정적인 창업이 가능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친화적인 상생 경영 전략을 펼치고 있는 훌랄라치킨은 현재 자사가 실시하고 있는 가맹점 우선 상생 창업 지원 체계, 그리고 메뉴 및 브랜드에 대한 자세한 내용을 공식 홈페이지에서 공개하고 있다. 자세한 창업 관련 사항 및 브랜드 경영 철학 등은 훌랄라치킨 본사 공식 홈페이지에 방문해 확인할 수 있다.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