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콘의 `죽겠다(KILLING ME)` 안무 영상이 컴백 무대 전부터 공개되며 `역대급 칼군무`를 예고했다.
`죽겠다` 안무 영상은 3일 오전 10시 YG엔터테인먼트 공식 블로그에 공개됐다. 앞서 티저 영상을 통해 후렴구 일부만 전한 데 이어 이날 영상에서는 `죽겠다` 안무의 모든 파트를 선보였다.
아이콘은 `죽겠다` 도입부부터 절도 있는 동작으로 한 몸이 된 듯한 `칼군무`를 선보였다. 이전 곡들의 안무들보다 멤버들의 호흡이 강조된 동작들은 ‘죽겠다’ 퍼포먼스를 위한 아이콘의 노력을 엿볼 수 있다.
멤버들이 입을 모아 `김진환 춤`이라고 이름 붙인 후렴구 부분은 `죽겠다` 안무의 하이라이트였다.
아이콘은 목을 감싸거나 골반을 튕기는 춤으로 남성미를 강조했고, 고개와 손가락을 옆으로 까딱이는 포인트 안무로 시선을 사로잡았다. 후렴구 파트 센터를 맡은 김진환과 구준회는 군무를 이끌었다.
아이콘은 전날 새 미니 앨범 `NEW KIDS:CONTINUE`를 발표했다. 타이틀곡 `죽겠다`와 서브 타이틀곡 `바람(FREEDOM)`을 비롯해 `ONLY YOU`, `칵테일(COCKTAIL)`, `줄게(JUST FOR YOU)` 등 총 5곡이 수록됐다.
비아이가 작사, 작곡에 참여한 `죽겠다`는 빈티지한 피아노 톤과 세련된 플럭 신스로 이뤄진 리프, 멜로디의 조화를 통해 이별 후 느끼는 슬프고 외로운 감정을 전한다.
`NEW KIDS:CONTINUE`는 음원 공개 직후 홍콩, 인도, 러시아, 싱가포르, 베트남 등 24개국 아이튠즈 1위에 올랐다. 올해 상반기 가요계를 휩쓴 `사랑을 했다`가 수록된 정규 2집 `Return`이 기록했던 17개국 1위 성적을 뛰어넘었다.
`죽겠다`는 3일 오전 8시 기준 엠넷, 벅스, 소리바다 실시간 차트에서도 1위를 차지하면서 `사랑을 했다`에 이은 관심을 받고 있다.
뮤직비디오 역시 공개 15시간 만에 360만뷰를 돌파, 인기 순항 중이다.
아이콘은 오는 4일 MBC `쇼! 음악중심`에서 컴백 이후 최초로 `죽겠다` 방송 무대를 전하며 본격적인 활동에 돌입한다.
한국경제TV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onlinenews@wowtv.co.kr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