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경산업의 올해 2분기 연결 영업이익이 214억 원으로 지난해 동기 대비 105.61% 증가한 것으로 집계됐습니다.
애경산업은 오늘(7일) 공시를 통해 이같이 발표하며, 같은 기간 동안 매출액은 30.88% 늘어난 1천743억 원, 당기순이익은 118.50% 증가한 162억 원을 기록했다고 밝혔습니다.
상반기 전체로는 영업이익 432억 원, 매출액 3천434억 원, 당기순이익 335억 원을 달성해 전년 동기 대비 각각 61%, 24%, 72% 성장했습니다.
애경산업은 `에이지투웨니스`, `루나` 등 화장품 매출이 상반기 기준 작년 같은 기간과 비교해 63% 성장하며 매출 비중이 52%까지 확대되면서 실적을 이끈 것으로 분석했습니다.
애경산업 관계자는 "최근 화장품 사업이 지속해서 성장하며 전통적인 생활용품 기업에서 생활뷰티 기업으로의 면모를 견고히 하고 있다"며, "화장품 사업 강화를 위해 상반기에는 스킨케어 브랜드 `플로우`를 선보였으며 하반기에는 더마 화장품 브랜드 등을 추가로 출시할 계획"이라고 설명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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