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8일, 글로벌 독립광고회사 TBWA코리아가 퍼포먼스 마케팅 사업 공략을 본격화했다고 밝혔다. 이를 토대로 아시아 시장 내 사업 영역을 확대할 계획이다.
`퍼포먼스 바이 TBWA` 대표이사는 TBWA코리아와 웰컴금융그룹에서 브랜드 마케팅과 퍼포먼스 마케팅을 모두 경험한 김형태씨가 선임됐다. 김 대표는 연세대 사회학과 졸업 후 데이터 드리븐 마케팅(Data-driven Marketing)을 10년 이상 수행한 디지털 마케팅 전문가다.
TBWA코리아는 웰컴금융그룹과도 제휴를 맺어, 서비스 전문성 강화를 해나간다. 웰컴금융그룹이 보유하고 있는 퍼포먼스 마케팅 노하우와 TBWA코리아의 브랜드 마케팅 노하우를 결합해 시너지 효과를 꾀하고 있다
이수원 TBWA코리아 대표는 "`퍼포먼스 바이 TBWA` 설립은 미개척 분야였던 퍼포먼스 마케팅을 통해 종합광고대행사가 서비스 영역을 확장하게 되는 계기"라며 "별개의 영역으로 인식됐던 브랜드 마케팅과 퍼포먼스 마케팅을 하나로 연결한 원스탑 서비스로 광고주들에게 높은 만족을 주고 새로운 마케팅 시대를 열 것"이라고 자신감을 표했다. (사진 = TBWA코리아)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