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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백화점과 신세계백화점, 현대백화점 이른바 백화점 `빅3`가 영업이익에서 두 자릿수대 성장률을 기록했습니다.
롯데백화점은 오늘(10일) 공시를 통해 해외패션·생활가전 부문과 해외점포 실적 호조로 2분기 매출이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0.9%, 영업이익이 42.5% 각각 늘었다고 발표했습니다.
앞서 실적을 발표한 현대백화점은 명품·리빙 매출 성장과 광고판촉비용 감소로 연결기준 2분기 매출액과 영업이익이 지난해 2분기보다 각각 1.5%와 9.1% 늘어난 4,423억 원, 753억 원으로 집계됐다고 밝혔습니다.
8일에 2분기 공시를 진행한 신세계백화점도 강남점·센텀시티점의 증축과 하남점·김해점·대구점 등 신규 점포 개장의 효과로 매출이 작년 동기 대비 3.4% 오른 4,137억 원, 영업이익은 15.9% 늘어난 420억 원을 달성했다고 설명했습니다.
업계는 "`백화점 빅3`의 올해 2분기 실적이 지난해 사드로 인한 기저효과로 일제히 개선된 것으로 보인다"고 분석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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